델, 개발자용 ‘우분투 울트라북’ 내놓는다

출처 : http://www.bloter.net/archives/109233?u … um=twitter

[quote:3tjcdx80]

델은 울트라북 ‘XPS 13′에 오픈소스 운영체제(OS) 우분투 버전 12.04를 탑재해 출시하는 것으로 스푸트니크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다. 스푸트니크는 델이 XPS 13 울트라북과 우분투 OS를 통해 지원하는 델의 개발 솔루션을 뜻한다.

우분투 OS가 탑재된 XPS 13 울트라북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다. 델은 개발자들의 의견을 받고, 개발 환경에 적합한 경험을 반영해 출시할 계획이다. 우분투 OS가 탑재되는 델 울트라북의 국내 출시 계획은 없다.
[/quote:3tjcdx80]

다 좋은데 국내 출시계획은 없대요 ^^;
그래도 이 기회를 통해서 드라이버 문제는 많이 해결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

델이 우분투 쪽에 많이 신경을 쓰는 것 같습니다. 캐노니컬 관계자가 내년에는 전체 PC의 5% 정도에 우분투를 탑재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하니 내년에는 좀 더 많은 리눅스 사용자를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게임이 된다거나…
한국에서 게임못하는 OS로 광고만 해도 한국 학생의 컴퓨터는 점령할것 같은데 말이죠 ㅎ…

[quote="Ruin_Star":1li6ntxg]게임이 된다거나…
한국에서 게임못하는 OS로 광고만 해도 한국 학생의 컴퓨터는 점령할것 같은데 말이죠 ㅎ…[/quote:1li6ntxg]

맞는 말씀입니다! ㅋㅋㅋ
테트리스나 머리 좋아지는 게임들 정도 받아서 할 수 있으니 효과가 크겠네요.
그리고 여기가 관리하기가 더 쉽지 않나요?

http://www.dell.com/us/business/p/xps-1 … &scat=pr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