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에서 윈도우즈 프로그램

리눅스에서 윈도우즈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는 이유가 자세하게 무엇인가요?

파일 시스템이 다르다는 이유로 연동이 불가능하다고 들었는데… 무슨 뜻이죠?

리눅스에서 윈도우즈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는 것은
영어를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영어로 일을 지시하는 것으로 비유 될 수 있겠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능력의 한계로…

파일 시스템이 달라도 기본적이 연동?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윈도우즈에서 쓰여진 파일들을 리눅스에서도 읽고 쓰는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리눅스의 파일들을 윈도우즈에서 읽고 쓸수있게 해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만약 연동을 실행의 의미로 쓰셨다면 영어…흠.

아래 문서 3쪽에 설명이 나오네요…

https://www.google.com/url?sa=t&rct=j&q ... XR64LH1ktA

파일 시스템 보다도 더 중요한 운영체제의 핵심 코어인 커널의 구조 자체가 완전히 다릅니다.
CPU, 메모리, 메인보드의 각각의 부품 등등, 컴퓨터의 자원을 사용하는 기본 규칙이 모두 다릅니다.

한국, 일본, 중국 사람 …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생활 방식이라던가, 사용하는 언어가 다르듯이,
운영체제의 겉모습은 비슷하지만, 실제 내부 구조는 전혀 다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컴퓨터의 핵심인 CPU 에서 제공하는 기계어 (어셈블리어)는 동일합니다.
다만 이 기계어(어셈블리어)를 조합해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커널의 구조가 운영체제 마다 다를 뿐입니다.
그런데, 리눅스 같은 경우는 여러 종류의 배포판이 있지만 서로 호환이 가능한 것은 같은 종류의 커널을 쓰기 때문입니다.

리눅스 커널 = 상업적 용도의 건물
윈도우 커널 = 주거용의 건물
이라고 가정하면 쉽게 이해가 될 겁니다.
파일 시스템은 위의 건물 내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 ( 상가 건물 = 상품, 주거 건물 = 사람 ) 을 관리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죠.
wine 은 상가 건물에 주거용 방을 만들어 사람이 숙식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죠…

만약 윈도우와 리눅스의 커널의 구조가 동일하다면 …

롬바이오스에서 제공하는 기능함수들은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윈도우즈랑 리눅스 등은 각기 다른 시스템기능함수를 제공합니다.
또한, 인터럽트라고 불리는 작업중 자로채기기능함수도 각기 다르게 제공하게 됩니다.
메모리관리, 하드웨어 인식 및 초기화, 드라이버, 그래픽환경등 모두 다르고,
실행파일의 메모리적재 정보, 기계어코드도 다릅니다.

한마디로, 전혀 다릅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프로그램들은 윈도우즈와 리눅스에서 모두 동작할 수 없습니다.

위에서 말했듯, 롬바이스제공함수 영역내에서, 기본적인 기계어 코드레벨에서는
윈도우즈와 리눅스 모두 동작 가능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grub4dos의 bootlace.com은 리눅스에서도 실행권한만 주어지면 실행이 가능합니다.

아는건 없지만, 아는체 좀 하겠습니다…
큰 그림으로 볼때 종류자체가 다르고,
구조적인 형태도 다르고, 구성 성분요소들도 종류적으로 다르고…물론 공통된 부분들도 있지만…
구현 형태도 다 다르고,죄다 다르죠…
그러나, 컴퓨터는 학창시절(학생이시라면 현재겠군요)에 배운 애니악이라는 개념적인 구조에서 하나도 바뀐게 없습니다.(나쁘게말하면 하나도 발전없죠…)
그걸 어떤 사람들은 래핑이라는 무식한용어로 이해하던데, 아무튼… 기계구조는 같고, 눈에 보이는 외형적 형태는 같으나 소프트웨어 구조가 거의 완전히 다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