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팅중에 자꾸 멈추는데 어찌해야 할까요?

현재 사용하는 삼성 U530 모델이 자꾸 심통을 부리네요(우분투 12.04).
부팅을 하려면 꼭 몇 차례 전원 버튼 목 조르기를 하게 만듭니다.

처음에 스플래시 화면에 마우스가 나타나자마자 딱 멈추고 있어서 거기서 목조르기를 했는데,
무슨 내용인지 궁금해서 Esc 버튼을 눌러보니 내용이 뭐라고 뭐라고 나오네요.
그래도 어짜피 까막눈이라 뭔 말인지 몰라서, 휴대폰으로 찍어 여러분께 고발합니다.
이 녀석의 나쁜 버릇을 어떻게 고쳐줄 수 있을까요?

(제 휴대폰이 좀 문제라서 글자 식별이 어려울 수 있으시겠네요. 좀 양해 부탁드립니다.)

[attachment=1:1yrwl1jl]P241112_11.35.jpg[/attachment:1yrwl1jl]

[attachment=0:1yrwl1jl]P241112_11.38.jpg[/attachment:1yrwl1jl]

재 설치는 해보셨는지요?
저 번에도 부팅중 멈춤 때문에 질문을 올리신 것 같은데…
예전 같지 않고 요즘은 워낙 컴퓨터 사양들이 좋아서… 문제가 꼬이면 중요 데이타만 백업하고 깨끗하게 재 설치하시는 것이 더 빠르고 정신 건강상 도움이 되는 듯 합니다… ^^;;;;;
개인적으로는 하드 베드 검사를 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맞아요, 지난 번에도 올렸었죠. 기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 때는 테마 변경이 원인인 줄 알았습니다.
에버그린 테마를 설치한 것이 문제가 되었나 해서 디폴트로 바꿨더니 해결 된 듯 보였거든요.

그런데 그게 아니었더라구요.
여전히 ‘어떤 문제, 어떤 프라블럼 때문’ 인지 자꾸만 부팅 중 스플래시에서 멈추기를 밥 먹듯 한답니다.
정말 말씀대로 다시 설치햐야 할까요?
혹시 /home 폴더에 제가 알지 못하는 어떤 설정이 남아 있어서 여전히 같은 문제를 야기하게 되지는 않을까요?

그리고 또 고민이,
저는 12.04를 사용하는데(앞으로도 안정적으로 쭉 갈까 고민 중) 12.10은 어떨지도 고민 되네요.

다시 한 번 고견 부탁 드립니다.

홈 폴더는 로그인 후에 불러들이는 설정이므로 홈 폴더와는 관계가 없는 듯 보이구요…

위 두 사진만 봐서는 멈추는 위치도 다른 것 같고…
프로그램 설치 삭제, 업데이트 등에서 시스템 파일이 꼬였거나…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도 있는 것 같아… 함 깨끗하게 포멧하고 재 설치해 보시라고 한 건데…^^;;;
백업 받아야 할 프로그램이 많지 않다면 재설치 해 보시는 것도… 사실 리눅스는 이런 저런 종류가 많다보니… 이것저것 재설치 해보는 것도 한 재미 하자나요… ^^

재설치하시게 되면 /home 파티션을 따로 두시는 것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시 /home 파티션은 포멧 안하고 마운트만 해주는 형식으로 사용하시면 프로그램 등 셋팅, 백업 등에 아주 편리하거 든요…

아참… 서명에 담겨있듯이… 저도 왕초보라… 너무 믿지는 마세요~~

여긴 날씨가 점점 엄청 추워가는데… 프랑스는 어떠신지도 궁금하네요… ^^ 건강 조심하세요~~

추신 : 아참… 12.10 을 잠깐 사용해 봤는데… 그닥… 개인적으로는 별로였구요… 최근 출시된 민트 14는 생각외로 괜찮았습니다. 민트 14가 12.10 기반이니…

아이고, 거의 실시간이시네요… ^^
감사드리구요 …

말씀하신 것처럼 저도 늘 /home 파티션을 마운트해서 따로 쓰고 있답니다.
참 편리하더라구요.

이곳은 프랑스 남쪽의 지중해 연안이라서 날씨가 온화하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얇은 속옷에 조끼나 얇은 점퍼를 걸치고 다니는 정도지요.
낮 시간 온도가 11~17 °c 정도니 그럴만 하지요?

그럼, 다음 주 정도에 민트로 한 번 나들이 가 볼까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허~ 이것 참! 이번 주에 민트로 갈아타야지 생각하고 준비하고 있었는데 …
그 사이 업데이트가 되어서인지, 부팅 중 멈추는 문제 없이 부팅이 잘 되네요.
시간 벌어준 우분투에 감샤 ~

잘 쓰고 있는데 굳이 민트로 갈 이유 까지야 ~~
그냥 12.04로 굳히기 하렵니다. 12.10이 더 좋다는 말도 없고 해서 … ^^

그런데 정말 이건 모르겠네요.
왜, 제 노트북은 덮개를 덮어도 절전 모드로 들어갈 줄을 모르는 거지요?
전에 사용하던 노트북들들은 자연스럽게 다 되었는데, U530은 안되네요.
"다음 시간동안 입력이 없으면 절전"은 정해진 시간이 되면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데,
"뚜껑을 닫을 때 절전"은 말을 듣지 않네요.
저와 같은 문제 해결하신 분 혹시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