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유클라우드 가입하니까 스팸이

제가 폰을 5년 동안 바꾸지 않은 터라 최근 몇년은 스팸이란 걸 받아본 적이 없는데 유클라우드 가입한지 몇분 지나지 않아서 바로 스팸 문자가 날라오네요. -_-; 보니까 온라인 도박사이트…

아 지금 너무 화가나고 짜증나요.

50GB 공짜에 속은 제가 바보인건가요? 아무리 그래도 어떻게 통신사 자체에서 그러는 건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더군다나 가입시 주의해서 이벤트를 위한 추가 전화번호 제공에도 체크하지 않았는데.

가입 -(약5분)-> 가입완료 문자 -(약10분)-> 스팸문자

저도 옛날에… KT쪽에 뭘 가입하면 자꾸 스팸이 와서 위약금 물면서까지 KT 서비스는 모두 해지하고 다른 곳 이용하고 있습니다. KT 아직도 저런가 보군요…

SKT 쓸땐 제가 15년 가까이 사용한 가입자라
이전에 누군가 전화번호를 썼을리 없는데, 엉뚱한 사람을 찾는 전화가 자주 오더군요.
스팸은 이것저것 차단 설정해 놓으면 많이 오진 않았는데…

아버지가 회사에서 사용하던 하나로 통신의 AS때문에 고객센터에 전화 걸은 이후에
스팸 문자와 전화가 엄청 오는 겁니다.

나중에 하나로 통신은 불법 마케팅에 개인정보를 사용한 걸로 걸리고…
SK에 인수되어 SK브로드밴드가 되었죠.

KT는 엉뚱한 사람을 찾는 전화는 안오는데,
스팸 문자가 꽤 많이 오네요.
그리고 전화 바꿔준다는 영업 전화가 자주 옵니다.
개인정보 팔아먹고 있는건 확실한 듯.

KT는 특히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상담원이 바보이거나 서로 다른 소리를 하기도 하고, 고객보다 모르기도 하고…
권한이 없는건 윗사람에게 전달해서 처리해야 하는데, 그냥 관련 없는 부서에 전화 돌리거나, 안된다고만 합니다.
KT 고객센터와 올레 홈페이지, 그리고 와이브로 해지하는 절차는… 던전이에요.

LG U+는…아는 사람이 한번 당했는데,
대리점 하나 잘못 들어가면 아주 사람을 벗겨먹으려 하더군요.
삐끼짓도 심하게 하고…

[quote="draco":24rgf07m].
KT 고객센터와 올레 홈페이지, 그리고 와이브로 해지하는 절차는… 던전이에요.
[/quote:24rgf07m]

실제로 한달전에 인터넷이 안되 정오즈음에 상담원에게 전화를 거니 신청이 밀려 이틀 뒤 저녁쯤에나 기사가 방문한다는 겁니다. 그럼 48시간동안 고객은 아무것도 하지 못한체 그냥 기다릴수 밖에 없는거냐고 말하니 '긴급’으로 메모를 남겨놓겠다는게 다인 겁니다. 직역 담당자와 통화를 할수 없냐고 물어도 안된다고 하고, 어느 기사분이 오시냐고 물어도 자기는 확인할 수가 없다고 하고,

그래서 이 모든게 '사내규정’이라면 이것은 당신의 잘못이 아니다. 소비자불만신고접수처 전화번호를 달라고 하니 없다고 합니다. 그럼 하다못해 이메일이라도 있을 것 아니냐고 물으니 상담원 급 태도 변하십니다. 잠시후엔 자기가 잘못했다면서 전화를 주겠다고 하고는, 친히 지역담당자측과 전화통화를 하고 후에 어느 기사분이 내방할 것인지도 확인을 해줍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제가 있는 지역의서버 자체가 타버려서 그 지역 일대가 다 마비였다고 기사가 설명을 해주더라구요. 그리고 저녁 6시가 되어서 인터넷이 복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는 나중에 다시 전화가 걸려온 그 여자분, 제가 한마디 한마디 하는 것에 겁을 내십니다. 전화상으로 상담원들을 상대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은, 스크립트를 보고 읽는 식의 훈련은 참 잘 되어져 있지만 이 사람들이 2년, 3년 장기간 근무를 할수록 '듣는 훈련’에는 참 약해진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소통을 위해 열어놓은 회선이 오히려 듣는 능력을 상실한 격이 되어지고 있는 요즘, 상담원들과의 원활한 업무를 위해서는 이들과 대화(?)로 풀어나갈수 있는 기술들이 필요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