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하나 절실한 질문드립니다

윈도7에서 우분투12.04로 바꿔타길 희망합니다.
그런데, 윈도7의 ntfs하드에 많은 내용이 저장되어있습니다.
저는 새컴퓨터를 장만하려합니다.
가.새컴퓨터에 오직 우분투만 까는 상태에서, 1.기존 ntfs하드를 usb로 연결하면, 새컴퓨터의 하드에 복사해서 저장가능할까요?
2.기존 ntfs하드를 sata 케이블로 직접연결하면, 그것을 마치 제2의 서브 하드로 인식할것같은데, 그래도 새컴퓨터의 하드에 복사해서 저장가능할까요?
3.기존 ntfs하드를 usb나 sata로 연결하면, 굳이 새컴퓨터로 복사 저장안한상태에서, 컴퓨터에서 내용을 불러내서 수정하고 저장할수있을까요?
나. 새컴퓨터에 먼저 윈도7을 깔고 뒤에 우분투12.04를 까는 상황에서
윈도7용 데이터 저장공간을 파티션해주고 후에 까는 우분투12.04 데이터 저장공간 파티션은 별도로 해주지 않은채 윈도7용 데이터 저장공간을 공동으로 사용할수가 있나요. 그 저장공간은 ntfs일텐데 우분투에서 열어보고 편집하고 저장할수있나요? 무슨 않좋은일이 벌어지지는 않나요? 그리고 우분투 유저들은 보통 어떻게 사용하고 있나요?
제가 인터넷 검색을 좀 해보았더니, 어떤 분은 된다하고 어떤 분은 절대로 우분투에서 마운트하면 큰일난다고 적극 만류하시는 분도 있어서 걱정됩니다.
답변주시면 무척 고맙겠습니다.

모든 질문의 답은 "네"입니다.

저도 윈도와 같이 쓰기위해서 데이터 파티션은 ntfs 로 쓰고 있습니다.

(나)의 경우가 일반적인 듯…

우분투(리눅스)설치 중… 설치 파티션 지정부분만 조금 유의하시면 됩니다…

예전 설치경험 좀 있다고 자만심에 엔터 엔터 신공에 클릭 클릭… 해 대다가
윈도우 파티션 홀랑 말아먹은 안좋은 기억이 나서…

저도 (나)의 방법으로 쓰고 있어요.
윈도는 한 달에 두어번 정도는 꼭 써야 할 일이 생겨서 차마 밀어버릴 수가 없더라구요. -ㅅ-

제 경우엔 C: 를 Windows XP 전용으로,
D: 를 Linux 전용으로,
그리고 나머지 파티션을 NTFS 포맷으로 해서 데이터 전용으로 쓰고 있어요.

우분투를 설치하신 후에, 해당 NTFS 파티션이 자동 마운트 되도록 설정해 두시면
윈도와 아무런 차이 없이 편하게 쓰실 수 있으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