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서버 구축 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홈 서버를 구축하려고 하는 리눅스 입문자입니다.
아톰 N450, 1 GB 램, 250 GB 하드를 쓰는 삼성 넷북을 써먹으려고 합니다.

서버 운용 목적을 우선순위 순서대로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가족용 음악 서버 (집 밖에서도 스트리밍 혹은 파일 읽기를 지원하고 싶습니다)
  2. 토렌트 클라이언트
  3. 개인용 홈페이지/블로그/웹하드 등 (설정/관리가 어렵거나 성능상 전부 하는 것이 힘들면 포기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삼성 복구 파티션과 윈도 파티션을 합하면 45 GB 를 잡아먹습니다.
그리고 음악 파일 파티션을 120 GB 정도로 넉넉하게 줄 생각입니다.
그러면 남는 공간은 대략 65 GB 정도로 추정됩니다.

  1. 현재 부팅 중에 F4를 누르면 복구 파티션으로 부팅되는데요. 리눅스 부트로더를 설치해도 복구 파티션 이용이 가능할까요?

  2. 64비트 버전을 설치하는 것이 좋을까요? 일단 CPU가 64비트를 지원하긴 하는데, 램이 1 GB 밖에 안 되어서 조금 고민됩니다.

  3. 관리하기 편하게 GUI도 설치하고 싶은데, Xubuntu 또는 Lubuntu 위에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운영해도 문제 없을까요?

  4. 파티션은 어떻게 쪼개는 것이 좋을까요? 우선 제가 지금까지 주워들은 것을 기반으로 다음과 같이 계획을 잡았습니다. 이대로 해도 문제 없을까요? 아니면 /etc 도 따로 빼는 게 좋을까요?

swap -> 2 GB
/boot -> 200 MB 내외
/tmp -> 300 MB 내외
/var -> 3 GB
/home -> 20 GB
/usr -> 15 GB
/usr/local -> 10 GB
/ -> 5 GB
홈페이지/블로그 등이 들어갈 파티션 -> 5 GB
음악 -> 120 GB

고수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3번 -> 저도 12.04 +APM 을 설치해서 홈서버및 이메일 서버로 사용 하고 있는데
괜찮습니다. 근데 여기저기서 로그인 시도가 엄청 나더군요… 현재는 로그 파일을 보면서
지속적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는 IP뿐만 아닌 그 IP 대역 자체를 차단하고 있습니다.(공유기설정 이용)
예:182.48.160.0~182.48.191.255 이런식으로요. 요즘은 로그인 시도가 뜸하네요
kisa 싸이트에서 ip를 조회후 중국쪽이면 위에 처럼 대역 자체를 차단시킵니다.

4번->홈서버 주요 용도가 각종 드라이버 파일및 개인 사업상 중요한 문서들을 올려 놓다 보니
/var 용량에 거의 전부다 할당 했습니다. /:20G , SWAP:4G , HOME:20G ,VAR:나머지 용량
(홈페이지 설치되는곳이 /var/www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