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들 좀 도와주세요 ㅠㅠ

과제 개요

  1. 서버는 TCP 소켓을 생성하고 클라이언트(Gamer)의 접속을 기다림
  2.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접속하면 서버는 간단한 게임 소개문을 보내주어 Gamer 화면에 출
    력하게 함
  • 게임 소개문 중 환영 메시지에 현재 접속한 클라이언트 IP 주소가 포함되어야 함
  1. 클라이언트에서 Gamer로부터 M/J/P 중 하나의 입력을 받음
  • 묵: M, 찌: J, 빠: P
  1. 서버가 M/J/P 중 하나를 랜덤하게 선택한 값과 Gamer가 입력한 값을 비교하여 선공을
    정하고, 누가 선공인지를 Gamer 화면에 출력
  2. 클라이언트에서 Gamer로부터 M/J/P 중 하나의 입력을 받음
  3. 서버가 M/J/P 중 하나를 랜덤하게 선택한 값과 Gamer가 입력한 값을 비교
  • 두 값이 같은 경우 승부 결정(선공이 Winner!)
  • 두 값이 다른 경우 비교하여 선공을 다시 정하고, 누가 선공인지를 Gamer 화면에 출력
  1. 승부가 결정될 때 까지 5~6번 단계를 반복 수행
  2. 승부가 결정되면
  • 서버는 누가 Winner인지를 클라이언트에 전달하여 Gamer 화면에 출력하게 함
  • 누가 Winner인지를 출력한 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종료
  • 서버는 다른 클라이언트의 접속을 기다리는 1번 단계로 복귀함
  1. 서버는 클라이언트 화면에 출력되는 것과 동일한 내용을 “game.log” 파일에 기록해 두는
    기능을 가져야 함
    클라이언트 실행 예
    C:\MJP> mjp_play.exe ß (엔터키)
    Welcome [203.250.143.XXX]!!!
    This is an Internet Mook-JJi-PPa game.
    How to play is so easy.
    It is not different with that of Mook-JJi-PPa game in the real world.

Please choose one of [M/J/P] K ß (엔터키)
Inappropriate Choice. Try Again [M/J/P] M ß (엔터키)
Server’s choice: M, Your choice: M
We draw. Try Again [M/J/P] M ß (엔터키)
Server’s choice: J, Your choice: M
Now you are attacking. Choose one of [M/J/P] M ß (엔터키)
Server’s choice: P, Your choice: M
Now server is attacking. Choose one of [M/J/P] J ß (엔터키)
Server’s choice: P, Gamer’s chose: J
Now you are attacking. Choose one of [M/J/P] J ß (엔터키)
Server’s choice: J, Gamer’s chose: J
You are WINNER!!
Thanks for playing.
C:\MJP>
주의사항
– 서버 프로그램은 리눅스 환경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윈도우 환경에서 구현할 것
– 서버는 동시에 2개 이상의 클라이언트 접속을 처리할 수는 없으며, 현재 접속한 클라이
언트와의 게임이 종료된 후에 새로운 클라이언트의 접속을 받을 수 있음
– 동일한 코드 발견 시 양자 모두 0점 처리함

이렇게 과제가 나왔눈데용

도대체 무슨말을 하는건지 도통모르겠습니다 ㅠㅠ

vmware설치하고 우분투리눅스까지는 깔아놨습니다

혹시 도와주실분 계시면 사례해드리겠습니다

댓글달아주시면 연락처 알려드리겠습니다 ㅠㅠ부탁좀드립니다 회원님들 ㅠㅠ

[quote:1r86cd5n]동일한 코드 발견 시 양자 모두 0점 처리함[/quote:1r86cd5n]
이라고 스스로 언급하셨죠?
이 글의 답글을 보고 님도 다른 누군가도 같은 코드를 낸다면?

그래서…
님이 0점 맞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라도, 답을 아는 사람이라도 답을 알려드리면 아니되겠네요 ;)

분명 수업시간에 해당 과제를 할 수 있을 만큼 배웠을 겁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