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 잃고 외양간 한번 고쳐보겠습니다.

가입인사 포럼을 만들까요?

  • 좋은 해결책이다…
  • 아니다. 어차피 다 지나간거 걍 냅두자.

0 voters

가입인사 포럼을 따로 만들려고 합니다.

과제는 과제대로 진행하면 좋을 것 같고, 포럼에서는 과제 글을 보기가 싫고.

생각을 해봤는데, 그냥 포럼 하나로 몰면 되지 않겠습니까 ㅎㅎ 숙제 검사 하시는 분도 편할테고요…

이번 이슈의 해결책으로서는 좋은데

가인인사라는건 분명 신입이 기존 회원에게 인사하는 것인데, 기존 회원은 가보지도 않는 게시판이 될까 좀 우려됩니다.

포럼이 파악도 안되는 신입에게 거기로 가서 인사하라는 것도 좀 그렇고,
(지금 사태도 보면, 분명, 스샷 게시판이 따로 있지만, 자유게시판에 스샷을 올리고 있잖아요)

원래 자유 게시판이 인사하고 환영하고 하는 잡다한 일도 처리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여러 생각이 드는군요.

전 반대 찍겠습니다. 죄송 하핫;

나름 잉여왕으로서 많은 게시판을 다녀봤지만, 이런 푸닥거리좀 있을 때… 서로 진지하게 얘기가 오가고, 관리자님도 지금처럼 자발적으로 좋은 의견 내놓고, 이런 분위기, 흐름이나 관성이 있는 게시판은 오래갑니다.
그게 구성원들 수준이 꽤 된다는 얘기거든요…^^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이렇게 충분히 자정작용이 되는 곳에 이런 푸닥거리는 좀 더 있어줘야 한다고…ㅋㅋ 생각하기 땜에…(그래야 논의도 되고 발전동 있고 활발해지더군요. ^^)
지금 정도라면, 이대로도 좋아보입니다.
그 사이에 혹시 모를 감정싸움정도…?는 뭐 사람끼리 의견이 부딪힐땐 당연한거 아니겠어요…^^;

[quote="draco":1medvwc6]
가인인사라는건 분명 신입이 기존 회원에게 인사하는 것인데, 기존 회원은 가보지도 않는 게시판이 될까 좀 우려됩니다.
[/quote:1medvwc6]
동감입니다.

투표해보니 Invalid 어쩌고 하며 에러나네요.
별도 게시판 만드는 것 반대.

저도 별도 게시판은 반대해요.

이건 이번 건에 대해서만 국한될 것이니…

가입인사와 함께 설치 소감이나 애로사항을 같이 적게하면 별 무리는 없을 듯 해요.

따로 게시판을 만들어 둔다면 읽지 못할것 같습니다. 그냥 이대로 두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윗분들과 같은 이유로 반대합니다.
그리고, 설령 따로 게시판 만든다고 해도 새로 오신분들 중 상당수는 아무데나 글 올립니다. 물어볼 일은 없겠지만 만약 물어본다면 대다수가 "몰랐어요"라는 답변이 나올 확률이 99%입니다.

저는 찬성입니다.
가입과 동시에 가입인사 게시판 링크를 보여주고 "인사 남겨주세요~"라고 표시해주면 자연스럽게 남길 수 있을테고.
그리고 신입회원님들은 가입시에 사용하시는 시스템 상황이나 관심, 목적 등도 같이 남겨주신다면
질답시 참고할 수도 있고, 포럼의 통계(?)에도 활용할 수 있고, 신입분들 따뜻하게 환영해 드릴수도 있고…

물론 지금처럼 도배하듯이 주루룩 올라온다면 관심이 뜸해질 수 있겠으나
평소처럼 가끔씩 새로오신분들 인사를 주고받고 한 곳에 그러한 것이 모여있다면 다시 참고하기도 좋고…

에이~ 잘 모르겠지만 그냥 있으면 여러모로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저는 "새로 올라온 글 보기"로 글들을 살펴보기 때문에 이 글이 어느 게시판에 올라온 건지도 잘 모르고 읽습니다. :D

히히 여러분이 저의 귀찮음을 신경써주시는군요 :twisted: 감사합니다. 현행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지 형식으로 가입인사 쓰레드를 하나 만드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quote="sungminwi":2epyg9kv]공지 형식으로 가입인사 쓰레드를 하나 만드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quote:2epyg9kv]좋은 생각입니다. 아예 양식 자체를 올리면 되겠군요… 어려운 분들을 위한 약간의 설명글 정도로 올리면 깔끔하게 진행되겠군요 :lol:

[quote="tinywolf":2epyg9kv]사실, 저는 "새로 올라온 글 보기"로 글들을 살펴보기 때문에 이 글이 어느 게시판에 올라온 건지도 잘 모르고 읽습니다. :D[/quote:2epyg9kv]'새로 올라온 글’이라는 게시판이군요 :oops:

일단, 최종적으로는 과제를 낸 사람이 강분도님이니까, 강분도님이 과제를 내기 전 제게 삐삐쳐주시면 되겠네요. 가입인사 양식을 숙제검사 시간까지 한정으로 공지를 올려서 그쪽에 답글 형식으로 진행하도록 하면 괜찮을듯 싶습니다. :mrgreen:

제가 관리자라면 굳이 나눌 필요를 못느낄것 같습니다.

귀찮은데 왜 그딴걸 뭐하러 (응?)

그냥 알아서 와서 쓰고 가는데 잘 돌아가는걸 손대는게 버그. (끄덕)

아무도 읽으려 하지 않아도 글을 올리게 만드는 사람, 글을 쓰는 사람들이 있으니 이들을 위한

/tmp 정도의 해우소는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가입인사 게시판 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