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듀얼부팅 그냥 설치가 됬습니다

희안하네요.
전에는 윈도우 설치후 우분투 설치하려고 하면 윈도우 파티션 인식 못하고 500GB free 통짜로 인식되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는 우분투만 설치했더니 부팅위치를 못잡더라구요
하드디스크 없는 것처럼
그래서 우분투를 두번째 옵션(모든설정 지우고 새로설치)으로 겨우 설치하고 나서 우분투만 잘 쓰다가 다시 듀얼부팅을 위해서 윈도우8을 설치했습니다.
물론 윈도우 설치시 파티션을 모두 날리고 설치(않그러면 MBR이 아니라고 설치가 않됨) 하고나서 우분투 USB로 부팅했습니다.
뜻밖에도 원래라면 인식 못할 윈도우 파티션이 인식되고 우분투가 잘 설치되네요.
아무튼 몇달동안 고민했던게 갑자기 해결되서 기쁘네요.
현재 파티션 모양 첨부합니다.
[attachment=0:3q5ukags]스크린샷.jpg[/attachment:3q5ukags]
듀얼 부팅 설치하고 나니 이제는 우분투에서 윈도우 파티션이 계속 보이는게 신경쓰이네요.
현재 계획은 200기가 정도를 윈도우와 우분투의 공동 파일 저장소로 사용하려고 하거든요.
그런데 쓸데없이 우분투에서 윈도우를 설치한 파티션이 보여서 문제이고
윈도우에서는 우분투에서 만든 200기가 파티션이 잘 않되서 문제입니다.
이건 고민좀 해봐야 겠네요.
아무튼 요점은 200기가 파티션을 윈도우에서도 쓰고 우분투에서도 사용하고싶습니다.
파일시스템은 NTFS로 하였습니다.

윈도우 8은 종료시 빠른 부팅을 위해서 파티션을 완전 종료시키지 않는다네요
그것때문에 우분투에서 마운트 하려고 해도 마운트가 않되는 불쌍사가 생기는데
윈도우8 종료시에 잘 꺼주면 해결되네요…

http://askubuntu.com/questions/145902/u ... ibernation

여기에 원인이랑 해결방법 몇가지가 나와있네요.

한가지만 써보면 윈도우8 제어판가셔서 전원관리에서 전원버튼 어떻게 쓸지 옵션이 있는데 아래부분 보시면 빠른부팅(권장) 요런 옵션하나있는데 이걸 끄시면 됩니다.

다른방법으로 마우스 좌측하단 쭉 내려서 오른클릭하면 몇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그중에 명령 프롬프트 사용있는데 관리자 권한이 있는 프롬프트 눌러주세요.
powercfg -h off 그리고 요렇게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잘 종료 하세요.

그러면 우분투에서 별다른 설정 없이 자동으로 파티션 인식 됩니다(13.04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