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 부탁드립니다. 설치관련

리눅스 쌩초보 입니다.
윈도우8을 쓰다 질리기도 해서 우분투를 설치를 했습니다.
과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데스크탑에 윈도우 8이 설치가 되어있고
USB로 우분투 12.10 amd64 버전을 설치했습니다.
설치과정에서 파티션 부분을 버벅거렸어요.
–설치 형식-- 단계에서 윈도우 8을 놔두고 설치를 갔더니 cda(c:)가 아닌 다른 하드를 잡더라구요.
그래서 기타로 가서 파티션을 설정을 하는데 윈도우 ntfs 파티션을 그냥 두고 거기에 ‘+’ 버튼을 눌러서 파티션들을 설정하고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sda5가 스왑이고 sda6에 설치를 했습니다. 두개 합쳐서 50G입니다. sda 전체 300G입니다.
여기서 한번 실수를 해서 sda2(윈도우영역)을 ext4저널로 한번 잡았가 다시 돌려놨던 거 같은데…
암튼 순조롭게 설치가 끝나고 재부팅을 하는데

grub는 보이지도 않고 그냥 우분투로 부팅이 되어서… 윈도우가 날아갔나 보구나…했죠.
그러다 검색을 해보니 부팅 때 shift키를 누르고 있어야 grub가 나온다고 해서 보니…
grub에는 우분투 밖에 없어서…어라! 싶었죠. 윈도우mbr이 망가졌나? 해서…
윈도우 mbr을 살리려고 윈도우 부팅 usb로 fixboot, fixrec 를 다 했어요.
그리고 다시 부팅을 했더니 grub는 shft키 안눌러도 뜨는데 역시 우분투 밖에 없어요.
이상하다 싶어서 보니까 설치후에 이 sda2(윈도우영역)를 인식하지 못하더라구요. 같은 ntfs형식인 sdb, sdc는 인식하는데…그래서 testdisk를 돌렸어요.
sda2를 복구를 시켰어요…
그런데 엄청 많은 파일들을 복구를 하더라구요.
이때 우분투 파일들을 지워먹었던 거 같아요.
재부팅 했더니…그래픽 관련 파일들이 망가졌는지
'The system is running in low-graphics mode’라는 메세지가 뜨고 부팅이 안됩니다.

처음 설치 단계에서 파티셔닝 할때 저는 윈도우영역 파티션을 줄이거나 하지 않고 바로 다른 파티션을 생성했거든요. 이래서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닌가 해요. 잘 모르지만…저는 이렇게 파티션을 생성하면 저절로 다른 파티션이 줄어들거라고 생각했어요.

지금 제 데스크탑은 우분투도 안되고 윈도우도 안되는 상황입니다.
우분투 설치가 생각보다 쉬워서 좀 익숙해지면 윈도우 버리고 갈아타려고 하는데…
지금 당장은 윈도우를 써야해서…

우분투는 지워서 다시 깔아도 좋으니 윈도우를 살릴 수 있는 쪽으로 좋은 해결책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별 문제 없이 우분투가 설치 될 거라고 생각하고 백업하지 않은 자료들이 남아 있어서…막 설치하기도 겁나고…

좋은 해결안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8이 설치된 파티션이 살아 있다면 복구가 가능합니다.
아래를 참고해서 하세요.

http://blog.naver.com/golden4002?Redire ... m=postView

윈도 8 하나만 설치된 디스크(이 디스크로 부팅되고 있을 겁니다)와 다른 디스크에 우분투를 설치하는 경우에
grub 설치할 곳은 반드시 /dev/sda 라야 하는데, 아마도 다른 데 설치되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