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설치가 잘 안 되어서 문의드립니다

저도 안되어서, 민트를 설치했습니다.

램이 부족하네요. 제가 사용해보니, 최소 1.5GB 기본 2GB는 되어야 원활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스왑 기능(윈도우의 가상메모리 같은 기능)을 사용해서 메모리를 늘릴수 있습니다만, HDD를 사용하신다면 살짝 버벅거릴수 있습니다(중간에 프로세서가 대기상태로 전환되어 작업이 일시중단될수도 있습니다).
일반 가정용 HDD 보다 고속의 저장장치를 사용하시거나, 램을 늘리시는걸 권장합니다. 아니면, 각종 초저사양 리눅스 배포판을 찾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요즘 나오는 GUI프로그램들은 상승된 하드웨어 사양에 맞춰 최소 요구 사양이 증가했기 때문에, 셋팅된 그대로 사용하려 하지 않는 이상 그 수준의 RAM으로는 쾌적한 사용은 어렵습니다. 어떻게든, 하드웨어 사양의 실질적 상승이 요구됩니다.
다만, 보다 구버전의 프로그램들을 사용한다면, 이런 하드웨어 최소 사양의 기준치는 보다 낮아집니다.

나름 보급형 중에선 괜찮은 성능의 CPU를 장착했다고 믿고 있었지만, 쓰다보니 고사양의 작업이 아니더라도 다중 작업을 할때, 느리다는 느낌을 어쩌다 받습니다. 그리고, CPU 성능이 상승할수록 작업시간이 단축되더군요… 그리고, 요즘 나오는 프로그램들은 전 보다 수 많은 기능이 추가되고 고급화되어 최소 사양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내장 그래픽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을걸 권장해드립니다. 화면 효과를 사용할수 없음은 물론, 고속 그리기에선 화면에 스터터링 현상이 발생합니다. 단순히 창을 빠르게 이동하더라도 동일 증상이 발생합니다. 내장 그래픽은 단순히 화면에 무엇이 있는지 볼수만 있게 하는 부품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