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에서 배포한 나눔고딕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음악 중에 일어 표시가 안되서(아직도 모르겠네요; 다른 일어는 표시가 되는데 그것만 안되는건 뭔지…) 혹시나해서(윈도에서도 매번 그랬지만 실패했던) 언어 지원에서 일어를 설치해봤습니다. 아예 일어로 바꿔주는 거라는 걸 알았지만…어떤 문젠지 몰라서 그땐 그냥 닥치는대로 다 해본 것이죠.
그런데 설치는 잘 됐지만 일어를 추가한 후에 나눔고딕이, 아니 한글 폰트가 전부 요상하게 보이게 됐습니다. 외계어가 된 것이 아니라 좀 글자가 끊어질듯 말듯 가늘게 보이면서 인쇄가 덜 된듯한 느낌의 폰트가 되버렸다고나 할까요…
지금은 영문폰트의 아무거나 대충 쓰고는 있지만 어떻게 해봐도 원래의 한글 폰트로는 돌아가질 못하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
집에서는 usb 외부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간간히 가지고 나올 일이 있어서 그땐 노트북의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일단 그 상태에서 부팅을 하니 키보드 자체를 잘 인식을 못해서 SCIM에서 만지작 하니까 나오더군요. 이것저것 만지다가 재부팅할 일이 있어서 x윈도 재시작을 했는데 그 때부터 아예 키보드가 이상해진 것입니다. 도대체 방법이 없더군요. 사실 SCIM을 만졌을때도 한국어가 없어서 드보락을 대충 쓰던건데 재시작하니까 그때 제대로 그것이 적용된건지 모르겠지만 지금 이 글은 버추얼 박스에서 xp를 통해 쓰는 것이지 정작 우분투 자체에선 한글로는 아무것도 못쓰고 있네요(안나오는게 아니라 자판 배열이 뒤죽박죽이 된 것 같습니다)
-
윈도만 주야장천 쓰다가 처음 x윈도를 접해서 그런지 그냥 테마를 까는 것보다 자체 시스템 테마가 아직은 괜찮지만 앞으로 조금씩 즐겨보려고 하는데 8.10에 대한 베릴의 이야기가 없어서 의아해 하다가 방금 전 베릴은 제작 중지가 됐고 compiz-fusion으로 통합되서 적용되어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럼 지금 이 상태에서 그놈 테마있는 사이트에서 받아서 적용하면 바로 되는 것인가요?
-
와인과 버추얼박스 두개를 설치했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전 와인에서 익스를 실행하면 플래시라든지 익스 화면자체가 굉장히 불안정하더군요. 사실 버박을 설치한 이유가 그게 컸지요. 버박에선 그런 요소는 없었구요…와인으로 익스6 돌렸을때 플래시나 기타 익스에서 보여지는 부분이 다 괜찮게 나오는게 맞는건가요? 우분투를 메인 os로 설치한게 아니라 wubi를 통해 설치한 것이지만 거의 네이티브 설치와 같다고한데 왜 이런지 모르겠네요.(에러가 딱 뜨는거라면 그 에러에 대해서 여쭤보면 되는데 그런게 아니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