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에서 자바개발환경을 구성할려면

정말 오랫만에 다시 우분투에 발을 들입니다…
안녕하십니까…(__)
이번에 자바를 제대로 공부해 볼려고 책이나 사놓고 쓰는 놋북(레노버 z585)에 윈도우로 부팅했더니 허구한날 게임만 손에 잡히고 허망하게 세월을 보내다가…
이제 개인적인 시간도 조금 나고 해서 50기가 정도를 빈 공간으로 뚜욱 떼어놓고 우분투를 설치해서 자바 공부를 본격적으로 해볼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 우분투도 배포버전이 참 많아 졌던데…

  1. 우분투 서버, 데스크탑, 클라우드 등등이 있는데 어떤 것을 설치하는게 좋겠습니까?
  2. 자바 개발환경으로 쓸만한 도구가 무엇이 있겠습니까? 혹 이클립스를 추천하신다면 그 외에 간단한 개발환경은 없겠습니까?

갑작스런 질문이지만 그래도 열심히 공부해볼려고 하는 저의 간절함에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1. 클라우드 버전이나 서버 버전 둘 다 그냥 서버이니 데스크탑 에디션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2. 에디터류로 하드코어하게 가실게 아니라면 사실상 이클립스 외에 대안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z585 를 보니 AMD 제품으로 보이는데 제대로 돌아가기나 할지 걱정이네요. AMD 그래픽은 아직까지도 극악인 상황이라 더군다나 APU라면 더 쉽지 않을 듯 합니다. 랩탑에서 중요한 배터리와 전원관리 문제는 말할 것도 없겠죠. 일단 이것저것 고민하시기 전에 우선 라이브로 잘 작동하나 확인해보세요. 그다음에 선택지를 가지고 고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윈도우 라이센스가 없는 게 아니라면 직접 설치보다는 가상환경을 만들어 꾸미는 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설프게 멀티부팅을 했다간 여전히 익숙한 윈도우를 주로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요.

두분다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예전부터 우분투뿐만이 아니라 리눅스는 자주 써왔기에 멀티부트에 대한 두려움은 없는데…
말씀처럼 AMD 지원등을 고려해서 라이브CD로 만들어 먼저 부팅부터 해봐야 겠습니다.
한 2년전인가?? 12.04 버전이라던가 민트리눅스까지는 듀얼부트로 사용했던 기억이 있었던 터라 아마 큰 문제 없이 잘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이클립스 뿐만이 아니라 버전관리라던가 업데이트용과 관련된 부분까지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열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