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프 편집기를 써봤습니다.

사진 편집을 할 일이 생겨 김프 편집기를 써보게 되었습니다.

그냥 쓰기는 어려워서 책 한권 구매하고(김프 2.8 곧바로 활용하기 // 이용태 저 [url:39719tvh]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SBN=8993624089[/url:39719tvh])살펴보면서 요 몇 일x->며칠 동안 익혀보았습니다. 김프 한국 홈페이지도 들락날락 거려보구요.

포토샵에 대해 잘 아는 편은 아니지만 왠만한 기능들은 잘 구현이 되는거 같습니다. 얼굴 잡티 제거 되고… 턱 깍을 수 있고… 몸매 성형 가능하고…

완전히 전문적인 기술들을 구현할 것이 아닌 이상 김프만으로도 충분해 보입니다.

저같이 비영리 사무실에서 사진편집을 할 일이 있다면 이만한게 없어보이네요.

요즘 점점 '오픈소스 월드’가 좋아져요. 이리 좋은 세상을 주위 사람들에게도 널리 알리고 싶어지네요.

김프 좋아요!
웹브라자엔 파여폭스가 잇다면,
그림판엔 김프여요
각각 오픈소스계의 복룡 봉추요!

깊이 공감합니다.
저도 6,7년 전에는 포토삽 불법 복제판으로 사용했었는데,
우분투로 넘어온 후부터는 김프, 잉크스케이프, 스크라이버스 등을 사용하면서
아주 만족해 하고 있습니다.
제가 필요한 작업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이 잘 사용하고 있지요.

저도 오타 낼 때도 있긴 하지만 남의 오타는 왜 이리 잘 보이는지…
몇일 아니고 며칠
우분투한국커뮤니티 게시판에 자주 나오는 오타는 자동 검출 수정제안 하는 거 혹시 가능할까요?

1998년에 며칠로 통합됐다고 합니다.

저도 학교에서 배울 때는 두 표현(몇 일, 며칠) 모두 맞는 표현으로 배웠습니다.

http://www.korean.go.kr/nkview/nknews/200002/19_1.htm

[quote="세벌":19wo9t3o]저도 오타 낼 때도 있긴 하지만 남의 오타는 왜 이리 잘 보이는지…
몇일 아니고 며칠
우분투한국커뮤니티 게시판에 자주 나오는 오타는 자동 검출 수정제안 하는 거 혹시 가능할까요?[/quote:19wo9t3o]

[quote="ihavnoth":67xkkqf4]1998년에 며칠로 통합됐다고 합니다.

저도 학교에서 배울 때는 두 표현(몇 일, 며칠) 모두 맞는 표현으로 배웠습니다.

http://www.korean.go.kr/nkview/nknews/200002/19_1.htm

[quote="세벌":67xkkqf4]저도 오타 낼 때도 있긴 하지만 남의 오타는 왜 이리 잘 보이는지…
몇일 아니고 며칠
우분투한국커뮤니티 게시판에 자주 나오는 오타는 자동 검출 수정제안 하는 거 혹시 가능할까요?[/quote:67xkkqf4][/quote:67xkkqf4]

쓰면서 고민하였습니다. 띄어쓰기를 안 해서 그런가 싶어 띄어쓰기를 해도 어색한 이유를 이제야 알았습니다. 지적에 감사드리며 지속성을 띄신다면 더 감사드리거나 혹은 감 사드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세벌을 연습을 해야 할 터 마땅한 타자연습 어플리케이션이 우분투에는 없네요. 와인이나 도스박스로 뭐든지 돌려봐야 할텐데 와인에 한컴타자를 설치하려 하니 시작부터 에러를 뱉어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