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테 우분투를 써볼려고하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많이 얻을수 있지만 저 같은 초보자들은 도서도 하나 잇으면 좋을거 같아서

이렇게 글을 남겨보아요

추천좀 부탁드려요 ㅎㅎㅎ최소 웹서버까지라도 잘되어있는 책좀 부탁드려요

우선 목표를 확실히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사용하고 (배우고) 싶으신 것이 우분투인지, 리눅스인지, 웹 설치/운용인지… 이 모든 것을 다 잘 설명하는 책이 있는지 의문이고요. 또한 책이란게 많은 경우에 최소 2~3년 혹은 그 이상 지난 것들이 많아서 현재의 상황을 잘 반영하고 있는 경우도 드물고 내용도 초보자가 궁금한 것을 이해하기 쉽게 잘 정리된 경우도 드물다고 할 수 있을 것이고요.

돈과 시간이 많으시다면 학원 수강도 괜찮은 방법일 수 있지만, 들이는 돈과 시간 값을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직접 부딪히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일 듯합니다. 우분투 혹은 리눅스를 배우고 싶으시다면 일단 설치해서 사용하면서 부딪히는 문제점을 풀어가면서 배우고, 웹이 관심사라면 Windows 7 혹은 8.1에서도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하고 웹 검색하면서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꼭 책을 하나 보고 싶으시면, 대형 서점에 가셔서 직접 살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고르는 것이 왕도일 듯 합니다.

걍~, 제 의견입니다.

경험상 '책을 통해 배운다’는 도움이 안되는 경우가 90% 이상입니다 ㅠㅠ

단순 사용이라면 책은 사지 마시고 그냥 막 부딪히면서 써보는게 좋습니다.
처음에는 재설치도 많이 하게 되니 일단 가상머신으로 이용하는걸 추천합니다.

서버관련으로 공부해 보실거라면 linux administrator guide 같은 바이블을 사셔서 말 그대로 사전 찾듣이 필요한 부분만 찾아서 보는게 제일 좋습니다.
그와 더불어 단순 가이드가 아니라 Trouble-Shooting 관련 책도 한권 있으면 공부 초기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건 영어로 검색하는 구글링입니다.)

http://www.yes24.com/24/Goods/8860423?Acode=101

개발 관련이라면 요즘에는 라즈베리 파이에 직접 포팅하고 건드려보는 내용의 책들이 많이 있죠.
단순히 설치해서 건드리는것보다 직접 한번 포팅 해보는게 정말 공부가 많이 됩니다.
물론 이 경우에도 책은 ‘문제가 생겼을 때 참고하는’ 정도로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단순히 책 내용만 1234 식으로 따라가 봐야 나중에 남는게 없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