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소리가 안 나더군요!!!

전 소리에는 문제가 없이 잘 쓰고 있었는데요… 오늘 저녁에 축구 동영상들을 보는데 조금 이상한 겁니다. 선수들은 열심히 뛰는데 이상하게 현실감이 없는…

엇… 소리가 안난다!!!

강분도 님의 8.10 관련 팁을 찾아봤죠. 펄스…를 죽이고 알사…로 바꾸는 법이던가요???

안 되더군요… 소리 설정에 들어갔죠. 7월인가에 우분투를 처음 설치해보고 집에 와서는 계속 사용했었는데 소리 설정은 거의 처음 열어봤습니다.

설정을 바꾸고 테스트를 하는데… 또 이 '테스트’가 자꾸 얼어버리더군요… 스트레스 좀 받던데요… 저녁 내내 낑낑대고… 이거 해보고 저거 해보고…

결국 포기하고 윈도로 와 봤습니다.

조용하더군요…

…설마

컴퓨터 켜기 전에 컴퓨터 책상을 싹 정리하면서 본체를 뒤쪽으로 쭉~ 밀어서 고정시켰는데 이 과정에서 그만…

예 그렇습니다. 스피커 선이 빠져있더군요. :shock:

소리가 안 나면 스피커 선이 잘 끼워져있는지… 볼륨이 작게 되어있지 않은지부터 확인합시다! 8-)

그나저나 미디어위키와 도큐위키… 이것저것 많이 다르군요!!!

전에 제가 전원 코드 뽑힌걸 모르고 윈도우즈에서 그래픽 드라이버 깔다가 윈도우즈 날려먹을뻔 한 사건이 생각나는군요… ㅋㅋ

이 글타래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기본에 충실하자!

인가요. ㅎㅎㅎ

일하면서도 느낀 거지만… 난 다 제대로 해놨는데 결과가 왜이래…라고 하기 쉬운데 알고 보면 제가 뭔가를 잘못했을 때가 많이 있더라고요…

어제도… '어제까지만 해도 노래 듣고 잘 했는데 얘가 갑자기 왜이래! 스피커도 멀쩡히 켜져있는데… 8.10 문제인가???'라고 접근했던 것이 저녁 내내 뻘(!)짓을 하게 했네요… ^^

제가 있는 곳의 유행어(?) 중에 '뭐라도’라는 게 있죠.

의미는, ‘뭐라도’ 잘못 했겠지. 랍니다. ㅋㅋ

누가, ‘어? 이거 안돼요!!’ 그러면, '뭐라도’라는 대답이 돌아옵니다. ㅎㅎ.

아무튼, 한 80%는 정말 ‘뭐라도’ 잘못 한 경우더라고요.

이런 게 바로…

user bug인가…

ㅎㄷㄷㄷㄷ.;;;;

ㅎㅎ 전 '안 되요’가 아니라 '못 해요’겠지…라는 말을 자주 썼었습니다… (예전에 드라키님의 글타래에서도 잠깐 썼습니다만…)

우분투를 처음 접하면서 못 하는 게 너무 많아서 하려다가 보니… 간혹 전체적인 이해가 많이 부족함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특히 올라오는 질문들 중 ‘뭐가 문제라는 건지’, ‘뭐가 하고 싶은 건지’ 모르겠는 것들이 많더라고요. 전 그저 ‘이용 중에 잘 모르겠거나 잘 안 되는’ 것 위주로 도움이 필요했던 건데…

ㅎㅎ… 아직까지도 별다른 불편 없이 그저 '내 데스크탑 OS’로 우분투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게 제 목표네요… 8-)

저는 인터넷이 갑자기 안되길래 윈도우, 리눅스 라이브 로 부팅하는등 별짓을 다 하면서 인터넷 살릴려고 했는데 공유기 보니깐 랜선이 빠져있었다는;;;;;;;;; 전설을 경험해 봤습니다 ㄷㄷㄷㄷ;;

뭐 하나 더 적자면…

본가 컴퓨터에 우분투를 설치해드렸습니다. 부모님(거의 어머니)께서 간혹 인터넷만 사용하시는 거라 간략히 설명드리고 사용하시게하면 되겠다…싶었는데 그래픽 드라이버가 안 잡히는 겁니다. 일주일 내내 알아봐서 nvidia-settings도 깔아보고 제한된 드라이버, xconfig 등등 다 해봤는데 안 잡히더군요.

그래서 뜯어봤죠…

ATi 그래픽 카드였습니다. -_-;;; 지금은 컴피즈도 잘 돌아가죠;;;

[quote="coreanlibero":25twunjm]뭐 하나 더 적자면…

본가 컴퓨터에 우분투를 설치해드렸습니다. 부모님(거의 어머니)께서 간혹 인터넷만 사용하시는 거라 간략히 설명드리고 사용하시게하면 되겠다…싶었는데 그래픽 드라이버가 안 잡히는 겁니다. 일주일 내내 알아봐서 nvidia-settings도 깔아보고 제한된 드라이버, xconfig 등등 다 해봤는데 안 잡히더군요.

그래서 뜯어봤죠…

ATi 그래픽 카드였습니다. -_-;;; 지금은 컴피즈도 잘 돌아가죠;;;[/quote:25twunjm]

하하하… :-) 그래서 lspci 를 애용 해야 합니당… ^^;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네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