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포럼을 많이(?) 사랑하는 사람 중의 한 명입니다.
요즘 페이스북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이 더 많다고 들어서
왠지 여기에 글을 쓸 때마다,
새 집으로 다 이사 간 후에 빈 집 지키며 혼자 라면 끓여 먹는 처량한 사람 같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네요.
그도 그럴 것이,
여기 이 포럼에는 페이스북에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내용이 없어서
내용 글을 검색해 보고서야, "아, 페이스북에도 사이트가 있구나!"하고 알게 되요.
사이트의 좌측이나 위쪽 아래 쪽, 알릴만한 공간은 넘쳐나는데, 그렇게 하지 않는 이유가 있는지요?
페이스북에서는 페이스북대로 열심히 정보를 나누고,
이 홈페이지에서는 이 홈페이지 나름대로 정보를 나누는 것 …
좋아요, 좋다구요.
그런데 일부러 이렇게 하시는 것이 정책이신지, 아님 어찌 하다보니 그러신 건지,
아님 시간이 없어서 그런 건지 …
라면 끓여 먹다가 제가 괜히 심통이 났나 보네요.
궁금해서 견딜 수가 없어요.
이 무례한 만년 왕초보의 당돌함을 용서하옵시고,
성은을 내려 주옵소서.
통촉하여 주옵소서!
아으~ 멘 !!
사실 저는 유치한 연동을 생각했어요.
디비를 섞고 한 곳에 모아보고… 이런 것이 아니구요.
그냥… 왕초보 답게… 이 포럼에 들어오면, 어딘가에 큼지막한 페이스북 아이콘과 함께
"우린 페이스북에서도 친구랍니다. ^^" 뭐, 이딴 유치한 카피 하나 정도 생각했었답니다.
일주일 동안 독방에서 라면만 드시다 나오신 것 같은 고뇌에 가득찬 drake_kr 님의 글을 보고 많이 후회 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사과 드릴게요. =OTL
라이크 버튼은 저도 오래 전부터 보아 왔어요. 사실, 그건 어떤 싸이트든지 이제는 상식이 되었잖아요?
서로의 존재를 확인하는 것 만으로도 때로는 가슴이 따뜻해 진다고 생각하고 드렸던 말씀입니다.
저는 제로보드 XE만 조금 만질 줄 알아서 도움도 되지 못하면서 이런 씰~데 없는 글이나 적고 있네요.
[quote="drake_kr":2bm2g3l3]
실은 페이스북에서 글을 가져오는 api를 잘 모르겠습니다… 포털에는 메인과 페이스북, 메일링의 글을 한꺼번에 보여주는 기능으로 하고 싶은데요… 페이스북 개인이나 페이지의 경우 잘 되지만 그룹은 잘 안되더라구요…
[/quote:2bm2g3l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