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간단한 우분투 사용기

우분투를 설치하고 2주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분투를 사용하면서 제가 지향하는 건 기존 윈도우 처럼 사용하는 거였는데,

현재까지 큰 무리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기 남겨 봅니다.

설치 -> 윈도우 7을 플래시 드라이버로 잡아서 설치해본 경험이 있다면 큰 무리없이 설치 가능했음.

응용프로그램 -> 일단 MS 계열의 오피스 프로그램은 우분투에 기본패키지로 깔아주는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전혀 이질감 없이 사용가능했음.
다른 CD 버닝이나 음원 플레이어, 동영상 재생 등 멀티미디어 기능들도 구글링만 하면 설치하는데 문제 없었음.

온라인 은행 -> 다른 은행은 모르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신한은행은 리눅스를 지원해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었음.

게임 -> 스팀설치, 와인으로 리그오브레전드 플레이 무리 없이 잘 되었음.

    사용시 불편했던점은 제가 사운드 블라스터 3D recon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인식이 않되네요. DAC가 있어서 연결하니 바로 인식해서 해결했는데, 

    사블은 무용지물(제 모델은 사블에서 드라이버 지원도 없었음...)

결론

윈도우에서 암것도 모르고 클릭만 하던 사람이라면 생각보다 불편하지 않다.
않되는건 되게 하라~ (검색 조금만 해보면 다 해결된다.)
생각보다 인터넷에 사용기 및 각종 프로그램 사용법을 공유해 주시는 고마운 분들이 많기 때문에
굳이 불법으로 윈도우를 고집할 이유가 없다는것 입니다.

이 커뮤니티에서도 많은 정보를 얻고 있지요. ㅎㅎ

아직 우리나라는
MS 윈도우즈 사용자가
많아서 당분간은 쉽지 않으나…

세계 시장의 흐름이
HTML5 로 거의다
갈아타게 되면
대한민국 액티브X 장사꾼들이
판을 펼칠곳이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온라인결제 부분이
좀 숨통 트일거라 생각해요~

소중한 시간 내어
우분투 사용기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윈도우8이 많이 착합니다.
8 부터 ms 정책이 바껴 dsp 버젼이 일반인에게 판매 허용이 되었고
dsp 라이센스가 메인보드에 구애받지 않고 설치할 수 있도록 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검색해보면 8 dsp 버젼을 13만원 이하의 가격에 구매 가능합니다.
윈도우8 보안 지원이 종료될 때까지 쓸 수 있을 것 생각하면
정품 윈도우 없으면 한 장 구매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10 버젼이 곧 나오기는 한데, 아직까지의 테스트 버젼은 8 만큼 빠릿한 편은 아닌가 보더군요. (부팅속도 말고)

신한은행은 참 착하죠.
신한은행껄로 깔았으면 농협도 이용가능하십니다. (정작 농협 지네껄로 깔면 안 됨)
각 오픈뱅킹들… LTS 버젼 2년에 한번 나오는데 신경좀 써주지 하는 아쉬운 맘이 있네요.
그리고 리눅스용 안랩 파이어월은 정말 깔기 싫은데 어케 실행한것 처럼 속이는 방법없을지 쩝…

노트북이라 내장 사운드인데 외부 스피커에 연결해도 음질이 참 그렇더군요.
나중에 여유되면 리눅스 드라이버 지원되는 외장 USB 사카 하나 검색해 봐야겠습니다…

전 처음에 한글 안 써지는거랑, 써지게 고쳐놨더니 한영키도 안 먹히는거랑, 한영키는 고쳤는데 크롬에서 이상하게 써지는 거랑
팁게시판이 써져 있는 알 수 없는 터미널 용어들 때문에 고생했는데 말이죠~!!!
다행히 우분투랑 맞지 않는 하드웨어가 없이 다 잘 되신 것 같으시네요. (운이 없으면 안 맞는거 걸려 생고생 -_-)

우분투 리눅스…
계속 사용하시다보면 점점점점 더 맛들이시다 보면
나중엔 윈도우와 비할 수 없는 애정이 생기더라구요 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