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디지털 정보화시대에는 일자리 만들 수 없다"

[url:1z6tm2so]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812220301[/url:1z6tm2so]

[quote:1z6tm2so]“디지털 정보화 시대에 묶이다 보면 빈부격차를 줄일 수도 없고 일자리를 만들 수도 없다”면서, “녹색시대를 열어야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quote:1z6tm2so]

강뚝 파고, 건설 많이 하면 녹색시대가 이루어진다면…박정희시대가 녹색시대인가 -_-

녹색기술…혹은 환경기술에 대해서는 IT기술이 근간을 이루는 부분이 매우 많습니다. 물리학 화학 건설 전자 정보기술과 각종 사회기술들이 총 망라되어야 이룰수 있는 종합예술(?)이 녹색기술입니다. 하지만 이명박 정권의 경우는…군사정권시대에 반대여론을 죽이기 위해 반공논리를 가져와 적을 만들었듯이, 녹색기술 논리를 가져와 자신이 원하지 않는 분야를 죽이는 전술을 쓰고 있는 듯이 보입니다.

환경과 일자리가 바로 종교가 된 이 시대에는 그걸 볼모로 잡는게 아주 유용한 정치적 수단인 것이죠.

좁고 사람밖에 없는 나라에서 IT만으로도 할것이 무궁무진 하거늘…참 암담합니다.

4년 후를 기약합시다…

[quote="deadsky":3pvpqxqy]4년 후를 기약합시다…[/quote:3pvpqxqy]
너무 많이 남았습니다…

뉴스를 볼때마다 많이 괴롭네요…
뉴스를 완전히 무시하고 살수는 없고…

슬프네요…

전 한국에 있는 분들과 이야기 하는 것은 이곳 우분투포럼이 거의 전부인지라…

2MB 가 그렇게 심각한가요???

(제가 한국 사정을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

[quote="하노스":3laide5y]전 한국에 있는 분들과 이야기 하는 것은 이곳 우분투포럼이 거의 전부인지라…

2MB 가 그렇게 심각한가요???

(제가 한국 사정을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quote:3laide5y]

그렇게 심각하다 라고 말한다면 음…

이미 뉴스나 신문은 모두 점령되었습니다. 올바른 보도하는 언론은 하나도 없습니다.
인터넷의 경우도 올은소리하던사람들 죄다 두둘겨 맞았죠…

쓰고 싶은 말은 많지만…전 오래살고 싶어서…이만…

4년뒤에 똑바로 투표합시다.

허본좌 같은 사기꾼이 차리라 나았겠다라고 하니 말 다했죠, 뭐…;

MB에게 투표하진 않았습니다만, 저도 처음부터 싫어 했던 건 아니었습니다.

점점… 점점 분노가 차오르는 것 뿐이지요.;

왜, 사람이 한 번 미워지면 밥 먹는 모습도 미워진다잖아요…

지금은 아주 그냥…

(하략…)

사람들의 분위기가 혐오 > 증오 > 체념으로 넘어가는 것 같더군요. 쩝…

정치같은 건 별로 관심도 없었고, 앞으로도 별로 관심이 안가는 분야고…(사실 저는 사람보다 기계를 상대하는 게 더 편한 족속입니다…) 한데,
이넘의 나라는 자꾸 관심가질 수 밖에 없게 만드는 놀라운 참여 유도 체제를 가진 나랍니다…

[quote="하노스":dz453ezj]전 한국에 있는 분들과 이야기 하는 것은 이곳 우분투포럼이 거의 전부인지라…

2MB 가 그렇게 심각한가요???

(제가 한국 사정을 전혀 모르고 있습니다.)[/quote:dz453ezj]

너무 나도 슬프고 잔인한 블랙 코미디에 한국 국민들이 출연 하고 있습니다…

더 속상한 건, 현 시점에서 유력한 대선주자 운운하는 게 "그네공주" 란 사실입니다.
국개론을 믿는 건 아니지만, 얼마나 더 털려봐야 정신을 차리는 걸까요… ㅠㅠ;;

대통령이란 자고로 폭넓은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사정을 이해하고, 어떠한 분야들을 어떤 포지션의 성장동력으로 삼을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하거늘. 요즘은 그렇게 애써도 사정이 좋아질까 말까 할 상황입니다. 이런 시대에, 자신의 의견만을 앞세워서 저렇게 막나가려는 걸 보면, 현 대통령은 아직도 "대통령식 사고방식" 이 완전히 서지 않고, 예전 사장님식 사고방식이 아직 찌꺼기처럼 남아 있는 듯 합니다.

현 정권의 "시대정신"을 아주 적절하게 대표해 주는 한마디가 아닐까 합니다.
아마도 남은 4년은 40년 어치를 잃어버릴 지도 모를 일입니다.

해킹실력을 키워서

못된입 가진x들 좀 털어줬으면 좋겠습니다 ㅠ.ㅜ

[quote="meteorie":378t641i]
아마도 남은 4년은 40년 어치를 잃어버릴 지도 모를 일입니다.[/quote:378t641i]

지금 하는것을 보면… 40 년으로 끝나지 않을까바 걱정입니다…
솔직히 이민 갈수 있다면 가고 싶습니다…
휴…

그것도 그렇고… 녹색성장은 진짜 좋고, 정보화시대가 일자리못만드는것도 좋으니깐…

그나저나 님은 녹색성장을 진행해본적이 있수?? 대운하도 녹색성장이유??

참말로 말만 씨부리네…

그나저나 표준어와 어디 사투리가 썩인 이게 왜 나오지??

[quote="bluetux":3fkuy0vc][quote="meteorie":3fkuy0vc]
아마도 남은 4년은 40년 어치를 잃어버릴 지도 모를 일입니다.[/quote:3fkuy0vc]

지금 하는것을 보면… 40 년으로 끝나지 않을까바 걱정입니다…
솔직히 이민 갈수 있다면 가고 싶습니다…
휴…[/quote:3fkuy0vc]

저도 이민을 생각중입니다. =_=

4년후를 기다려봐요.

그때 대한민국의 모든 선거권자가 투표를 제대로 해주기 만을 기대할 수 밖에요…
(추가로 MB 의 일자리 정책만 믿고 MB 찍었다는 대학생도 있었는데, 헛다리 짚은거죠…)

P.S: 전 그 4년후가 첫 선거 하는 날이랍니다 ㅋㅋㅋㅋㅋㅋ :mrgreen:

선거 때를 회상하니 가슴이 아파옵니다. 아아… 문국현씨ㅠㅠ

[quote="edogawaconan":qryqp9c4]추가로 MB 의 일자리 정책만 믿고 MB 찍었다는 대학생도 있었는데, 헛다리 짚은거죠…[/quote:qryqp9c4]
2009년에는 아들들을 인턴으로 고용한답니다.

대신 아버지들 자른답니다.

제일 뭣같은 건 선거때 이대통령 안 찍고 안 된다고 하던 사람들이죠…

저도 포함

권영길 지지했었지만 비현실적인 얘기만 해대니 문국현후보가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