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이 리눅스를 무너뜨릴 수 밖에 없는 이유?

http://www.betanews.net/bbs/read.html?t … num=441470

기사가 웃기네요. 세계 데스크탚 시장 90% 이상 점유율의 윈도우즈가 1% 미만의 리눅스를 무너뜨린다? 말이 되나요?

이 기사도 말이 안되는 이야기.
윈도7이 리눅스를 상대할 전장(?)은 넷북과 MID 시장 정도 뿐입니다.
넷북과 MID에선 인터넷되고 동영상 돌리면 되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 따져봐야 무의미한데 그런면은 간과하고 잇군요.
물론 그 전장에서 윈도가 마케팅 능력을 발휘해서 이길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래봐야 리눅스 데스크탑 시장 점유율(1%도 안되고 있는)에 얼마나 변화를 줘서 "무너트린다"라는 표현을 쓰게 될지 모르겠군요.
오히려 윈도7이 리눅스를 라이벌로 생각해준다면 영광이죠 ㅋㅋㅋㅋ 그만큼 리눅스의 위상이 최근 높아진것일까요?

하여간 과장법에 길들여져 있는 기자들이란…

그리고…
윈도7이 무너트려야 할 진정한 적은 윈도XP입니다. -_-

윈도 xp가 있음에도 리눅스점유율이 30~40%대인건 윈도 7이 나온다해도…

xp를 7이 대체하는 효과일라나 ㅎㅎ

^^ 그닥 크게 신경쓸만한 기사는 아닌듯싶네요 ㅎㅎ

기자라는 사람들이 해당기사가 떠야 돈을 받는것인지 제목들 보면 ㅋㅋ 잼있습니다…

윈도우7의 개선점이나 장점을 설명하고 싶으면 그것에만 집중을 하면 될것을
괜히 '리눅스에서 되는건 윈도우에서도 다 되는데 왜 리눅스를 써?'라는 식으로 글을 써놓았군요.

리눅스 사용자들을 바보 취급하는 듯한 내용의 글이라 무척 불쾌하네요. :evil:

리눅스 쓰는 사람은 계속 리눅스 쓰고, 윈도 쓰는 사람들은 거의 계속 윈도를 쓰는데, 그리고 윈도 못지 않게 빠른속도로 발전하는게 리눅스들인데, 윈도7이 정식 출시할려고할쯤… 그때도 리눅스들이 지금과 똑같을까요?

자기가 보는 그 우물 구멍만한 하늘이 세상의 전부라고 착각하는 오만방자한 사람이 참 세상에는 많죠.;

근데 그글을 역으로 생각해보면…

윈도우7로 할수 있는것들은 모두 리눅스로 할수 있다는 뜻도 됩니다.

다시말하면 ^^ 상당히 극단적인 리눅스 선전인듯하네요 ㅎㅎ

[quote="deadsky":r8tfzu99]근데 그글을 역으로 생각해보면…

윈도우7로 할수 있는것들은 모두 리눅스로 할수 있다는 뜻도 됩니다.

다시말하면 ^^ 상당히 극단적인 리눅스 선전인듯하네요 ㅎㅎ[/quote:r8tfzu99]
고도의 MS 안티??

이 글은 위 기사의 반박 기사입니다.

http://www.idg.co.kr/newscenter/common/ ... wsId=53092

리눅스 이용자를 캐무시 해주는 군요 -_-;; :twisted: :twisted:

우선 내가 리눅스를 쓰는이유

  1. 윈도 시리즈와는 달리 데스크탑 효과, 사운드, 바탕화면, 그외 여러가지 눈에 보이는 것들을 죄다 내맘대로 튜닝이 가능하다 (!)
    –그런데 윈도는??? 바탕화면, 사운드 만 수정이 가능하지 데스크탑 효과는 수수해 빠져서 볼맛이 없고, 심지어 시작화면도 수정이 안된다.

  2. 오픈소스는 강력하다!!!
    — 원하면 내가 튜닝을 할수 있다!

  3. 보안성이 최고다!!
    –크래커들이 뚫을려고 삽질을 해대도 잘 안뚫리는게 리눅스 보안시스템. 반면에 윈도는??? 최단기록 30초 만에 뚫렸었다 -_-+
    (제가 윈도 XP를 처음 깔고나서 바로 바이러스 먹었더군요… 아 Sh*t!!!)
    아니지… 윈도 2000은 3초만에 뚫렸었습니다 ㅋㅋㅋㅋ :twisted: :twisted: (랜선 연결하자마자 바로 바이러스 먹고 다운…)

이건 제 의견입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냥 전 Windows 쓰면 불편합니다.

그래서 리눅스 씁니다. :)

내 몸에 맞지도 않는 옷에 내 몸을 우겨 넣을 수는 없는 노릇 아닙니까.;

물론 Windows 7이 리눅스에 비해서 편하다고 해도 별로 갈아타고 싶진 않네요. ㅋ.;

뭐니뭐니해도 리눅스의 묘미는 '재미’이니까요.

언뜻 모 분의 말씀이 생각납니다.

‘재미 없는 걸 왜 해?’

제 경우 요즘은 리눅스에서 많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_-; 특히 드라이버 품질 같은건 윈도 생각이 절로 나는 경우가 많네요.

그렇다고 해도 윈도로 돌아가지는 않습니다.

이미 너무 많이 와버렸거든요-_-ㅋ

이미 MS 밖의 세상이 너무 좋다는걸 알아버렸기에 돌아갈 수가 없군요ㅋ

[quote="떠돌이":2m19bi8h]제 경우 요즘은 리눅스에서 많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_-; 특히 드라이버 품질 같은건 윈도 생각이 절로 나는 경우가 많네요.

그렇다고 해도 윈도로 돌아가지는 않습니다.

이미 너무 많이 와버렸거든요-_-ㅋ

이미 MS 밖의 세상이 너무 좋다는걸 알아버렸기에 돌아갈 수가 없군요ㅋ[/quote:2m19bi8h]

^^ 멀티미디어 쪽은 확실히 윈도우쪽이 좋긴해요…

그런데 리눅스도 모 그리 불편한건 없어요 ㅎㅎㅎ

영화라던지 음악 때문에 윈도우를 키기는 쩜…

다른 이야기는 다 나왔으니 제가 한마디 덧붙여도 의미가 없고, 전 다만 링크된 기사들의 다른 점이 거슬리는데…

저렇게 번역본 기사를 올리는건 좋은데 왜 원본으로의 링크는 안 거는 거랩니까? 원 저자는 자기 기사가 이렇게 사용되고 있다는걸 알긴 하는가요?

[url=http://www.networkworld.com/community/node/37086:7wv9v0re]원문: Why Windows 7 will crush Linux - Ron Barrett[/url:7wv9v0re] ([url=http://www.betanews.net/bbs/read.html?tkind=1&lkind=5&mkind=367&num=441470:7wv9v0re]한글기사[/url:7wv9v0re])
├[url=http://www.networkworld.com/community/node/37245:7wv9v0re]원문: Why Windows 7 will never kill off Linux - Mitchell Ashley[/url:7wv9v0re] ([url=http://www.idg.co.kr/newscenter/common/newCommonView.do?newsId=53092:7wv9v0re]한글기사[/url:7wv9v0re])
└[url=http://blogs.computerworld.com/why_linux_will_crush_windows_7:7wv9v0re]원문: Why Linux will crush Windows 7 - Steven J. Vaughan-Nichols[/url:7wv9v0re]

마지막건 그냥 제가 찾은 글인데… 한글 번역본은 어디있을런지…;;

제가 리눅스를 쓰는 이유는 역시

공짜! (그래서 요즘 갈수록 머리숱이 줄어드나…^^) 물론 늘 오픈소스 진영 개발자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MS 윈도도 쓰긴 합니다. (주로 게임할 때) 그 외에는 리눅스를 써도 별 불편을 못 느낍니다.
MS 윈도는 불법복제품을 씁니다. (잘하는 게 아니라는 건 인정하며, 단순비교는 무리가 있지만 MS 윈도는 맥 OS보다 꽤 비쌉니다. 솔직히 거기다가 그 정도 가격까지 지불하긴 싫습니다. MS가 하는 건 다 밉게만 보여서 그런 듯.) 하지만 기타 프로그램은 전부 프리웨어입니다. 전엔 아무 의식없이 불법복제 프로그램을 마구 썼지만 어느 날 양심의 가책을 느껴 다 지웠습니다. (아, 게임 하나 빼고…국내에 정식발매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그 게임도 안하면 그만이니 지워버릴 날이 오겠죠.)

그런데 MS 윈도를 버릴 수 없게 만드는 건 역시 국내웹이죠. (빌어먹을!) 정말 이놈만 제자리를 잡으면 저같은 라이트유저(?)는 MS 윈도 없이도 충분합니다. 훗날 MS 윈도가 꼭 필요한 상황이 되면 그때 사면 되겠지요. 맥OS 수준인 10만원대만 되면 정품 구입할 용의가 있는 정도가 아니라 아주 많습니다.

윈도 비스타가 출시되었을때는 분명히 윈도XP가 분명 강력한 경쟁상대였으나… MS도 이제 그만큼 깨달았고, 또한 경쟁 제품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을테니…(?) 이제 윈XP는 윈7의 경쟁상대가 되지 못할 것 같습니다. 비스타의 경우가 반복되지는 않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