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결제 대행 업체가 웹 표준을 지킨 결제 방식을 만드는게 인터넷 뱅킹보다 중요하지 않을까요?

예전에는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면 계좌이체를 했기 때문에 인터넷 뱅킹이 필요했지만 요즘에는 거의 카드로 사기 때문에 은행과 공인인증서가 웹 표준을 지켜도 소용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카드 결제 대행 업체가 ActiveX를 안 쓰고 웹 표준을 지킨 결제 방식을 만드는게 더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대통령께서 제대로 정신차리는게 중요하듯이 맞는 말씀이죠.

하지만… 업체마다 그걸 바꾸려고 하기엔…

웹표준을 안지켜도 되는 익스플로러를 대부분 쓰고 있으니까… 라는 생각으로

안바꿔도 고객 수는 변함이 없으니까 그런거죠.

즉… 중요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바뀔려면 한참 걸릴꺼라 이겁니다.

별수 없어요. 윈도우 쓰세요 ㅋㅋㅋ

카드결제 같은 건 ActiveX 컨트롤 떡칠의 자체 결제시스템 다 없애고 차라리 페이팔이 더 널리 통용되었으면 합니다.
초점이 좀 다르지만 페이팔은 브라우저를 가리지는 않죠. 아니면 페이게이트에는 대통령 친인척 안 박혀있는지…그런 쪽으로나 특혜 좀 줄 일이지 젠장.

사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공무원들이 사용하고 있는 gpki라는 인증시스템을 웹표준 준수로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이것은 공공 부문이고 시장논리 등등이 개입할 여지가 없는 부문이기 때문입니다. (이놈의 gpki 때문에 공공 부문에서 리눅스가 사용될 수 없답니다… :cry: )

일단 일반 은행이나 카드사 등등은 사기업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시장논리에 따라갈 수 밖에 없거든요. 웟분께서 말씀하신대로 그냥 explore만 지원해도 사용자 수에 크게 변동이 없는 게 현실이고… 그러니 아무리 좋은 목적이 있다고 하더라도 현실을 무시하고 사기업에 대해 강제력을 발휘하는 것은 또다른 형태의 테러가 될 수 있거든요.(물론 이 "공인인증서"가 공공재의 성격을 가지기 때문에 마음같아서는 확 그냥 "강제력"이 발휘되었으면 좋겠습니다만… :( )

[quote="ieukori":2cnlt8x8]일단 일반 은행이나 카드사 등등은 사기업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시장논리에 따라갈 수 밖에 없거든요. 웟분께서 말씀하신대로 그냥 explore만 지원해도 사용자 수에 크게 변동이 없는 게 현실이고…[/quote:2cnlt8x8]
IE 밖에 모르는 사람들도 정말 많지만… IE가 좋아서 IE 점유율이 높은 것인지, 강제로 IE만 쓰게 해놔서 IE 점유율이 높은 것인지 모르겠네요.

물론 그래도 IE 점유율이 가장 높을 것이고 지금과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지만 '여지’는 남아있죠…

강제로 ie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에 한표~.

무슨 사고(보안상의 결함이나 해킹같은) 같은게 나야지 익스플로러에서 바뀌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전까지는 죽어도 안바꿀거 같애요.

[quote="cloudb":1m060adg]
무슨 사고(보안상의 결함이나 해킹같은) 같은게 나야지 익스플로러에서 바뀌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전까지는 죽어도 안바꿀거 같애요.[/quote:1m060adg]

저는 사고나도 안바뀐다에 한푭니다. :cry:

실제로도 사고가 몇차례 났었지요. 공인인증서 문제는 금감원이라는 공공기관이 공인인증서로 독점체제의 "장사"를 하고 있다는 데 뿌리가 있습니다. 이 X들이 땅짚고 헤엄치고 있는 자기들 화수분을 내놓으려 하질 않는거지요.

메가박스 홈페이지에서 영화 예매 가능합니다.
차차 더 많은 사이트에서 지원이 될거라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IE8 또는 IE9 이 어떻게 나오냐에 따라 그 속도가 더 빨라질 수도 있을거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