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벗은 이정도쯤은 되어야지..

피벗은 이정도쯤은 되어야지…

어디가서 피벗 좀 써봤다고 말할 수 있을 듯…

http://cafe.naver.com/inmacbook/31306

제 thinkpad를 돌려 본 적이 있는데 외부 키보드가 없어서…
Thinkpad에도 모션 센서 같은 게 달려 있는 것 같은데(하드디스크 보호를 위해서)
이걸 이용하면 자동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할 듯 하네요.

아 그리고 PDF 파일 볼 때 X window 전체를 바꾸지 않아도 evince에서
문서를 회전시켜 보면 돼요.

또 요즘은 프로젝터 같은 거 연결하면 알아서 이전에 설정했던 것을 기억해서 자동으로
맞춰 주더군요. 매우 편해졌어요. 프로젝터 연결하고 듀얼 모니터 설정 같은 거 안해도
알아서 잡아 주니까 정말 편하네요.

키보드에서 눈을 떼지 못하겠네요.
손가락에 전해지는 느낌과 찰칵 거리는 소리가 좋아 기계식 키보드를 쓰는데,
비번으로 사용중인 키 하나가 오작동을 일으켜 키보드를 교체하려고 하는 중이거든요.
로긴 할 때 마다 성질이 뻗쳐서^^;
전에 키 하나가 오작동을 일으켜 손을 보려고 그 키만 뽑은 적이 있는데,
제자리에 넣는데 3시간이 걸린 적이 있어서 이젠 그러고 싶지가 않네요. ^^
얇은 구리판 들이랑 스프링이 튕겨 나가는 순간 아 실수 했구나 하는 느낌이 들더군요.
그놈들이 당최 어디에 어떤 모습으로 들어가 있었는지도 알수가 없고, 흩어진 부품들을 다 주웠는지도 막연하더군요.
기계식 키보드 쓰시는 분이 계시다면 분해는 말리고 싶습니다.
근데 내가 지금 뭔소릴 하고 있는건지…

키보드가 너무 맘에 드는데, 제품명 등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

[quote="ace4ker":27w1339c]키보드에서 눈을 떼지 못하겠네요.
손가락에 전해지는 느낌과 찰칵 거리는 소리가 좋아 기계식 키보드를 쓰는데,
비번으로 사용중인 키 하나가 오작동을 일으켜 키보드를 교체하려고 하는 중이거든요.
로긴 할 때 마다 성질이 뻗쳐서^^;
전에 키 하나가 오작동을 일으켜 손을 보려고 그 키만 뽑은 적이 있는데,
제자리에 넣는데 3시간이 걸린 적이 있어서 이젠 그러고 싶지가 않네요. ^^
얇은 구리판 들이랑 스프링이 튕겨 나가는 순간 아 실수 했구나 하는 느낌이 들더군요.
그놈들이 당최 어디에 어떤 모습으로 들어가 있었는지도 알수가 없고, 흩어진 부품들을 다 주웠는지도 막연하더군요.
기계식 키보드 쓰시는 분이 계시다면 분해는 말리고 싶습니다.
근데 내가 지금 뭔소릴 하고 있는건지…

키보드가 너무 맘에 드는데, 제품명 등 소개 좀 부탁드립니다. ^^[/quote:27w1339c]

제가 몇년 전에 저 키보드를 디자인이 좋아서 샀는데요, 키감은 만원짜리 싸구려 키보드보다
훨씬 안 좋습니다. 못 쓰겠어서 다른 사람에게 팔았습니다. 그 사람도 모양이 맘에 들고 맥을
좋아 하는 사람이라 샀는데 얼마 썼는지 안 쓰고 버려 두더군요.

모션센서 필요없이 단축키로 돌리지요…

저도 같은 흰둥이 유저에 맥쓰사 회원입니다. :P

[quote="ctrl144":1qui3zru]모션센서 필요없이 단축키로 돌리지요…[/quote:1qui3zru]
그래도 그런 단축기 사용 필요없이 그냥 기계를 돌리면 자동으로 바뀐다는건 재미있으니까요. ^^

…암튼 좀 검색해 보니 나오는군요. [url=http://osxbook.com/software/sms/smsrotated/:1qui3zru]SMSRotateD란 프로그램[/url:1qui3zru]입니다 ([url=http://www.youtube.com/watch?v=79pOx4M7kIs:1qui3zru]작동 영상은 이쪽으로[/url:1qui3zru]). 설정으로 민감도랑 혹 기계 돌리는 방향과 화면 돌아가는 방향이 맞지 않을 경우 그걸 보정해 줄 수 있군요.

맥북 가지고 계신 분들은 한번 깔아 보세요. ^^ 예전에 제 친구 맥북에 이거 깔아 줬더니 한동안 재미있어 하면서 가지고 놀더군요. 특히 PDF같은 문서를 볼때는 돌려서 책읽듯이 보는것이 상당히 편했습니다.

주의: 아쉽게도 내장 트랙패드는 화면 돌아가는 것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군요.

덧: [url=http://www.youtube.com/watch?v=6uvQTTPr9Rw:1qui3zru]SMS를 이용해서 이런것도 가능합니다[/url:1qui3zru] ([url=http://www.wikihow.com/Change-a-Macbook-Into-a-Smackbook:1qui3zru]하는 방법[/url:1qui3zru]). 이거 예전에 KLDP에서 어떤 분이 스위치로 비슷하게 구현히셨던게 기억나네요.

오… 충격을 주면 그에 따라 스페이스 전환… ㄷㄷ

저 키보드는… 맥북 키보드라구용…

아마 오프 매장이나 온라인 매장 조금만 찾아보시면 나올듯…ㅎㅎ

그냥 이번에 노트북 외장 모니터 사면 그에 맞춰서 쓸려고 안쓰던놈 꺼냈어요 ㅋ

키감은 맥북의 그것이 최고…ㅋㅋㅋ

음… 그리고 화면을 회전시키는…건 좀… 아무리 길게 보고 싶더라도.

저건 연출 입니다 -_-!!

절대 따라하시는 일이 없으시길…ㅋㅋ

그리고 툭툭치면 스페이스 전환하는거 해놨었는데

친구들이 자꾸 툭툭쳐서 -_-;;;

안하게 되더군요 -_-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