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분투를 다시 깔았습니다.

윈도 xp를 사용하고 있는데 우연히 webi를 알게 되어 원도에 리늑스를 입혀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분투를 먼저 다운 받아 사용하다가 쿠분투를 도전하여 보았습니다.
최근 쿠분투 9.04는 이전 버전과 달리 파이어 팍스를 다운 받을때 그놈을 전혀 사용하지 않음으로 이전보다 가벼워 졌습니다.
저는 초보라 잘 모르지만 여러가지 도전의 가능성이 그놈보다 kde에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는 전에 쿠분투 썼다가 버그때문에 시껍해서 계속 그놈쓰고 있습니다 -_-;;

확실히 KDE가 기능이 좋기는 한데, 아직 해야할 일이 많죠;;

그래도 전 김프도 그렇고 피진도 그렇고=_=; KDE어플이 좋은게 더 많은데, GNOME에는 거물 어플(파폭이나 김프 같은)이 많아서 쉽사리 못 넘어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어플들이 이미 손에 너무 익었군요…

그렇지만 KDE는 여전히 좋습니다. 다른 어플들은 GNOME보다 훨씬 나으니까요.(리듬박스와 아마록을 보면 대충 나오죠…-_-)

그나저나 9.04부터는 QT로 만들어진 파이어폭스가 들어가나 보군요! 얼마전에 포팅 성공했다던데 잘됐습니다~~

저도 쿠분투를 씁니다. 그런데 저는 직접 쿠분투를 깔아서 쓰는 것보다 우분투를 깔아서 다시 쿠분투를 설치하는 것이 더 좋은 것같습니다. 모든 쓸만한 것들, 익숙한 것이 다 있고, 불편함이 없습니다. 글꼴의 깨짐 문제도 메뉴 상의 글꼴에서 다 조정할 수 있구요. 또한 어떤 면에서 윈도우와 비슷해서 KDE가 초보자들에게는 적응하기가 더 좋은 것같습니다. 물론 잘 사용하시는 분은 우분투가 더 매력적이겠지만요…
나름대로 우분투, 쿠분투 장점이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별로 에러도 안 걸리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분투, 쿠분투 화이팅!! 지금 사무실에 컴퓨터를 우분투 1대, 쿠분투 2대, 윈도우 XP1대 이렇게 돌리고 잇습니다.

확실한건 객관적으로 둘 다 뭘 쓰든

윈도우즈보다는 스트레스가 덜하다는 ~_~;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