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용 피카사

윈도XP에서 즐겨 사용하였던 피카사가 리눅스용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더군요…

http://picasa.google.com/intl/ko/linux/thanks-deb.html 에서 리눅스용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설치하였습니다만… 메뉴가 안보이네요… 그리고 글꼴이 한글이 아니라 화일과 폴더명이 모두
네모로 보이네요… 사진을 편집하고 수정하는데 즐겨사용하는 편리한 프로그램이어서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안보이는 메뉴가 보이고, 한글 글꼴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확인은 불가능하지만… 피카사 환경설정이 따로 있습니다. 거기에서 네모로 보이기는 하지만 글꼴을 선택하실 수 있고요, 그것도 우분투 버전과 피카사 버전에 따라서 되고 안되고 하는 문제가 있기는 했습니다.

와인은 써보지 않아 잘은 모르지만 와인 환경이어서인지 한자나 특수문자를 포함하지 않은 글꼴을 선택하면 일부 글자는 읽을 수 없게 됩니다.

예전에 이리저리 삽질하고 나서 정리해서 글 올린다는 게 귀차니즘으로 인해 그만;;;

그나저나 쓰면 쓸수록 리눅스의 글꼴 매치가 마음에 들어요…;;; (뜬금없이;;:wink:

피카사를 gtk 버전으로 내놓을 생각이 없나보네요. 피카사3도 와인으로 돌리는 버전이고…

와인으로도 훌륭하게 돌아가기는 하지만 윈도우용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을 하니 어딘가 찝찝합니다.

[quote="gweere":35fumue5]피카사를 gtk 버전으로 내놓을 생각이 없나보네요. 피카사3도 와인으로 돌리는 버전이고…

와인으로도 훌륭하게 돌아가기는 하지만 윈도우용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을 하니 어딘가 찝찝합니다.[/quote:35fumue5]
저도 구글어스와 피카사는 gtk 등을 이용한 버전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8-)

안드로이드용으로 만들게 되면… 그런 버전도 나오지 않을까요??? 안드로이드에선 구글맵스만 쓰고… 피카사 기능 중 편집 기능 일부만 사용하게 나오려나… 8-)

http://opensea.egloos.com/4870574

그렇군요. 완전한 리눅스버전이 아니었군요. 다운로드에 리눅스용으로 나와서 그런줄 알았는데…
글꼴 모양은 여러분들이 말씀하신 것을 인터넷에서 검색하여 조정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2.7에선 잘 안되서
3.0베타버전에서 해보니 네모로 나오는 글꼴을 선택하여 한글이 보이게는 했습니다. 물론 메뉴는 영문이지만요.
괜한 헛고생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사진 수정과 편집에서 익숙하게 사용하던 것이라 마침 잘 되었다 생각했는데 씁쓸하네요…
답글들 감사합니다.

http://picasa.google.com/linux/download.html#picasa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