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를 깔다가 윈도우 부분을 날려버렸습니다 ㅜㅜ 도와주세여~~

처음 하드를 분할하다가 취소 해서 1G만 분할이 unlocked로 분할 되었습니다.
ㄱ리고 분할합치는 프로그램으로 합치다가 멈춰서 missing os라고 뜨면서 ntfs 형식이 extended 로 바뀌면서
부팅이 안되서 우분투를 논리적 형식으로 수동으로 잡아서 끝쪽에 팥티션을 밥아서 깔고 사용중입니다.
나머지 부분에는 데이터가 남아 있길 빌면서여 ㅜㅜ
어떠케 접속할수 있는 법이 없을까요?/가서 필요한 데이터만 빼고 포멧읋던 다시 깔려구여 ㅡㅡ;;
ntfs 형식이 아니라 검색도 안되네여 ;;

파티션 분할 도중 취소했다면…
파티션 정보가 손상되었겠네요.

그럼 쉬운 방법으로 복구하기는 불가능할겁니다.

FinalData인가 하는 소프트웨어가 파티션 손상시 내용 복구가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써보지는 않아서 모르구요.
아니면 경제적 여유가 있다면 데이터 복구 업체에 맡기는 것이 가장 나을 것입니다.

그냥 저처럼 포기해도 되구요.
윈도 다시 깔려고 이동식HDD에 메일 옮겨두고 새로 설치하고 다시 복사하려던 도중에 떨어트려서 5년간 모아둔 메일을 몽땅 날렸다죠…
그 뒤로 외부 메일을 전부 Gmail로 당겨두도록 설정해둔… (진작 해둘껄 ㅜㅜ)

누가 말했던가요… ‘포기하면 편해~’

데이타 복구에 만능인 공개프로그램이 있습니다.
testdisk라는 프로그랭인데 파티션 손상에는 복구율이 아주 좋습니다.

제가 실제로 노트북하드를 포맷하고 os를 설치하려다 실패한 하드인데 이 프로그램으로 일부 복구해보니
예전에 저장한 사진은 상당수가 복구가 됩니다.

텍스트 문서는 너무나 많이 복구가 되어 불필요한 문서를 삭제하기에 바쁠 정도입니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전부 복구가 되는데 파일이 손상되어 재생이 되는 것은 몆개 안되었습니다.
손상된 동영상을 손상을 보정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물론 무료인데 지금 하드에는 없네요.

이 프로그램의 주 기능이 파티션이 손상된 하드가 인식이 안될 때 mbr 부분을 다시 기록하여 인식이 되도록 합니다.
하드디스크 수리하는데 뛰어난 기능을 보여줍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으로 파티션이 손상되어 윈도에서 인식불능인 하드를 80g.60g,20g,10g 4개를 실제로 수리하여
우분투(데탑)나 윈도를 설치하여 사용하거나 데이타 저장용 하드로 사용하고 있네요.

메뉴가 콘솔창에서 실행되고 영어이지만 어렵지 않습니다.

특히 파티션이 손상된 하드 전체를 백업하는데 유용할 듯 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이 프로그램의 메뉴에 하드카피 하기가 있습니다.
이 방법을 한번 써보세요.

백업을 위하여 윈도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컴퓨터에 손상된 하드보다 더 대용량의 하드를 장착합니다.
아마도 외장하드라야 할 것 같네요.

이어 손상된 하드를 슬래이브로 장착합니다.
외장하드라면 usb에 장착하겠죠.

그리고 손상된 하드 전체를 대용량의 하드에 복사하면 됩니다.
손상된 하드를 추가작업을 하지 않고 그대로 둔 상태라면 아마도 모든 파일이 백업이 될 듯 합니다.
복구가 자동으로 되는데 시간이 좀 많이 걸리죠.

이 프로그램은 공개용이라 검색을 하시면 금방 찾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