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또 궁금한게 생겨서요;;;

리눅스는 요번 디도스인가 그 바이러스에서 자유롭나영?
윈도우 시스템만 걸린다는데 정말 리눅스는 안걸리나여?
궁금해서여

아…그리고 SG시큐킷인가 개발했다는데
이제 리눅스에서도 결제가 가능해진다는 얘기인가요?

바이러스에 대해서 리눅스는 상당히 안전한 편입니다.

리눅스 시스템의 대다수가 설치를 위해 root 권한이 필요한데,
리눅스는 root 권한을 제한하는 것이 대부분이고
root 권한을 이용할 때는 사용자 동의를 얻어야하기 때문에…
무언가 백그라운드로 작동하려고 설치하려면 사용자가 눈치를 채죠.
특히 데비안 기반의 우분투는 sudo를 통해 더 안전하게 권한을 관리합니다.

다만…
좋은 프로그램인 것처럼 가장해서 설치를 유도한 후 피해를 입히는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속아서 동의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운영체제든 사용자가 부주의하면 당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의 경우 너무 많은 동의를 구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쉽게 부주의해지는 단점이 있고 그로 인해 피해가 많기도 하죠.
하지만 이러한 피해는 우분투의 사용자가 윈도우즈 사용자만큼 많다면 똑같이 발생할 수도 있는 문제입니다.

하지만 리눅스 커뮤니티에서 윈도우즈가 보안에 취약하다고 주장하는 부분은 이러한 사용자 부주의를 조장하는 내용을 말하는 것은 아니고…
워낙 윈도우즈가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 몰래 자동으로 처리하는 것이 많고… 감추는 것도 많다보니 이러한 약점들을 이용하는 악성코드들이 문제가 되고 윈도우즈가 보안이 약하다고 주장하는 근거가 됩니다.

리눅스의 경우도 관리자 부주의를 노려서 root 권한을 획득하는 루트킷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데스크탑용 리눅스들은 그러한 빈틈을 유발하는 서비스들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상대적으로 윈도우즈에 비해 안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번 DDoS 사태도 윈도우즈의 취약점을 이용한 감염이었기 때문에 리눅스 사용자들은 해당되지 않을겁니다.

[quote="tinywolf":tumaozxb]바이러스에 대해서 리눅스는 상당히 안전한 편입니다.

[/quote:tumaozxb]답변 너무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