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용 플레쉬 사용하는 분 있어요?

F4L ( http://f4l.sourceforge.net/ )
리눅스용 플래쉬 프로그램인데
이것 어떻게 설치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디자인과인데 윈도우즈에서 리눅스로 갈아타다가
아도브 그래픽툴이랑 포트폴리오 몽땅 지워버렸어요
이참에 전부 리눅스용으로 갈아타려구요 :twisted:

ps.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싶은데, 번역을 해보구 암만 터미널에 입력을 해봐도 당최 어케설치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쫌 봐주세요 –

사용하시는 분이 없나봐요…ㅎㅎ;

dooram님이 사용해보면 안되요? :lol:

플래쉬… 잘 몰라서 그냥 가려다가 아무도 답변이 없길래 참견합니다.
일단,
$wget http://www.sonsuzdongu.com/paketler/f4lm_0.1-1_i386.deb
$sudo dpkg -i f4lm_0.1-1_i386.deb
$f4lm
이렇게 0.1버전으로 경험해 보시고, 괜찮다 싶으면 0.2버전으로 시도해 보세요.
0.2 버전은 의존 패키지가 좀 있는 것 같더군요.
시도하려다가, 그냥 그만두었습니다… 귀차니즘 발동… :roll:

커…커컥 감사합니다 letitblue님
굉장히 빠르고 말끔하게 설치되었네요 :o 모양새가 어도비사꺼랑 상당히 흡사하네요

[url:9sej5mqx]http://ubuntuforums.org/showthread.php?t=1004451[/url:9sej5mqx]
[url:9sej5mqx]http://guide.ubuntuforums.org/showthread.php?t=1047373[/url:9sej5mqx]

혹시 0.2 필요하신분 계실듯 싶어서 검색으로 찾아본 방법을 몇자 적어봅니다

  1. 필요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code:9sej5mqx]sudo apt-get install cvs g++ qt3-dev-tools libqt3-mt-dev[/code:9sej5mqx]
2. cvs로 소스를 받아옵니다

[code:9sej5mqx]cvs -z9 -d:pserver:anonymous@f4l.cvs.sf.net:/cvsroot/f4l co f4l-0.2[/code:9sej5mqx]
3. 소스 폴더로 이동

[code:9sej5mqx]cd f4l-0.2[/code:9sej5mqx]
4. 일부 소스 파일을 수정합니다

/src/f4lmdoc.cpp // 24번째 라인

[code:9sej5mqx]#include <iostream.h>

#include <iostream>[/code:9sej5mqx]

/src/flagStonePort/transform-cxx-bsd/transform/FSDefineSound.h // 140번째 라인
(cvs에서 받아온 소스에는 이미 수정되어 있습니다)

[code:9sej5mqx]FSDefineSound::FSDefineSound(int anIdentifier, int encoding, int rate, int channels, int sampleSize, int count, byte* bytes, size_t length);

FSDefineSound(int anIdentifier, int encoding, int rate, int channels, int sampleSize, int count, byte* bytes, size_t length);[/code:9sej5mqx]

/src/flagStonePort/transform-cxx-bsd/transform/FSVector.h // 35번째 라인

[code:9sej5mqx]#include <new.h>

#include <new>[/code:9sej5mqx]
5. make

  1. 실행 파일(바이너리)은 /f4l-0.2/bin/f4l 에 위치합니다

데비안 패키지로 만드는것도 가능합니다.

그냥 make 이전에 dh_make 하신후 ( 안깔려있다면 그냥 sudo apt-get install dh-make 하시면 됩니다. ) single 바이너리는 선택후

그냥 그 과정 끝나면 fakeroot debian/rules binary 하시면 빌드됩니다.

http://prdownloads.sourceforge.net/f4l/

[quote="가을향":1tm5dey9]http://prdownloads.sourceforge.net/f4l/

여기에 있는 0.2.1버전도 깔아보구 싶은데, 이건 어떻게 설치하나요?
확장자가 tar.bz2라고 나와있네요[/quote:1tm5dey9] 오늘아침에 9.10 이 작살이 나 9.04로 로긴해 있어서 심심해서 해보았는데…
압축파일 받아 하는건 LinSpero님 글에서 2번 cvs 다운만 뻬고 같습니다.
근데 0.2 나 0.2.1 이나 그게 그거 같은데…

아래 명령대로 하는데 꼭 디렉토리 이동후( [color=#BF00FF:1tm5dey9]cd f4l-0.2.1[/color:1tm5dey9] ) 하시면 그대로 될것 입니다.

[list=1:1tm5dey9]컴파일 작업은
[:1tm5dey9]다운 받은 압축을 푼다
[color=#8000FF:1tm5dey9]tar xvzf f4l-0.2.1.tar.bz2[/color:1tm5dey9] (물롤 더블 클릭 파일룰러로 푸셔도…)
[/
:m:1tm5dey9]
[:1tm5dey9]이동
[color=#8000FF:1tm5dey9]cd f4l-0.2.1[/color:1tm5dey9]
[/
:m:1tm5dey9]
[:1tm5dey9]컴파일 의존 패키지 설치
[color=#8000FF:1tm5dey9]sudo apt-get install cvs g++ qt3-dev-tools libqt3-mt-dev[/color:1tm5dey9]
[/
:m:1tm5dey9]
[:1tm5dey9]수정 1
[color=#8000FF:1tm5dey9]gedit src/f4lmdoc.cpp [/color:1tm5dey9]// 24번째 라인
#include <iostream.h> 을 #include <iostream> 로…
[/
:m:1tm5dey9]
[:1tm5dey9]수정 2
[color=#8000FF:1tm5dey9]gedit src/flagStonePort/transform-cxx-bsd/transform/FSDefineSound.h [/color:1tm5dey9]// 140번째 라인
FSDefineSound::FSDefineSound(int anIdentifier, int encoding, int rate, int channels, int sampleSize, int count, byte
bytes, size_t length); 를
FSDefineSound(int anIdentifier, int encoding, int rate, int channels, int sampleSize, int count, byte* bytes, size_t length);
[/:m:1tm5dey9]
[
:1tm5dey9]수정 3
[color=#8000FF:1tm5dey9]gedit src/flagStonePort/transform-cxx-bsd/transform/FSVector.h[/color:1tm5dey9] // 35번째 라인
#include <new.h> 를 #include <new>
[/:m:1tm5dey9]
[
:1tm5dey9]컴파일 [color=#8000FF:1tm5dey9]make[/color:1tm5dey9]
[/:m:1tm5dey9]
[
:1tm5dey9]실행
[color=#8000FF:1tm5dey9]cd bin
./f4l[/color:1tm5dey9][/*:m:1tm5dey9][/list:o:1tm5dey9]
[color=#FF4000:1tm5dey9]컴파일 후 사용 해보니 동작들이 잘 먹지 않터군요[/color:1tm5dey9]
프로그램이 요즘 라이브러리에 맞게 더 개선 되고 발전되야 겠습니다.
[attachment=0:1tm5dey9]screenshot1.png[/attachment:1tm5dey9]

감사합니다 ㅠㅠ

학교 수업 쉬는 시간중 확인해 봤는데…내용이 많아서 조금 놀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