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휴대폰 사용 사흘째입니다

안녕하세요. 봄에 만나뵙고 오랫만이네요. 지금은 대전을 떠나서 미국 볼티모어로 유학갔습니다.
사흘전에 미국에 와서 전화 은행 집 처리하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근데 이틀전에 산 휴대폰이 알고보니 리눅스를 사용하네요.
T-Mobile G1 입니다.

[img:1ogc8gqr]http://blogoscoped.com/files/t-mobile-g1.jpg[/img:1ogc8gqr]
(블로그 http://blogoscoped.com 에 올라온 사진 링크)

커널 정보를 보니까
2.6.27-00393-g6607056
san@sandroid #1
이고,
Google에서 android 라는 이름으로 변형한 모바일 리눅스가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 생산은 대만 htc가 oem으로 공급하는 것 같네요.
한국도 그랬듯이 대학에서 무선랜이 되니까 아주 편하네요.
쥐메일, 구글맵+gps, 유튜브, 웹브라우징 다 꽤 잘 됩니다.
어제는 동네에서 길을 잃다가 구글맵 덕분에 잘 돌아갔어요.
이제 skype만 연구해서 돌리면 국제전화도 싸게 돌릴 수 있겠네요.

3G폰이니 한국에도 출시가 가능할 것 같은데
T-Mobile과 이미지가 비슷한 LG텔레콤(뭔가 마이너한 느낌)
에서 저렴한 데이터플랜과 같이 출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은 한국보다 기본전화료와 서비스값이 매우 비싸고 전화기의 선택 폭도 좁지만
가끔 iPhone, blackberry, G1 같은 멋진 폰이 나와서 쓸 수 있다는 게 좋은 것 같아요.

미국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우분투 리눅스도 많이 퍼트릴께요.
건강하세요. ^^

안드로이드 핸드폰이 국내에도 나왔으면 좋겠군요.

다른 핸드폰보다는 가지고 놀게 많을거 같고 활용도도 높힐 여지가 많을거 같아서요.

와아 저도 갖고 싶습니다 >_< 아이폰보다 무궁무진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quote="pepsirian":1fvoppi8]어제는 동네에서 길을 잃다가 구글맵 덕분에 잘 돌아갔어요.
[/quote:1fvoppi8]

저 아는 사람중에 미국와서 한두번 길 안잃어본 사람이 없네요 :D
전 오자마자 담날 저녁에 바로 길을 잃어버려서 근 2시간 헤매다 돌아왔습니다.

한국에서는 이통사들 한바탕 엎어버리지 않으면 절대 출시 안 됩니다(웃음)

요즘은 android 폰이 대세를 이루고 있죠,
올해 새로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폰이 대략 20개 정도가 된다고 하니…

한국에서도 올해, 늦어도 내년 상반기에서는
국내 제조사에서 생산된 android폰을 사용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폰 정말 써보고 싶은데 부럽네요.
국내에서는 LGT에서 버스폰으로 올해중으로 풀리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D

헉! 부럽습니다… 유학도 그렇고 안드로이드폰도 그렇고!

요즘 한편에서는 아이폰 때문에 난리인 듯한데 저도 안드로이드폰이 더 기대됩니다. 아직은 지금 쓰는 전화기 약정이 남아 있지만 약정 끝나면 바꾸고 싶네요. 설마 이젠 더 이상 국내용을 Wi-Fi 모듈 빼고 출시하진 않겠죠? (이통사 이 ㄷㄷㄴ들!)

http://www.todaysppc.com/mbzine/bbs/vie … &no=170538

안드로이드폰 국내 출시는 사실 좀 애매하죠.

KT는 당분간 아이폰에 전념할거 같고
SKT는 통합메시지 함이라든지, 자기식 개조라든지, 상대적으로 안좋은 인터넷 데이터 요금제라든지…안드로이드폰 나와도 걱정인 회사입니다.
LGT는 시스템상 3G가 안되니 소용을테고…

음… 아이폰은 애플이니까 강경하게 밀어붙여서 손을 못 댔지만 안드로이드폰은 이통사가 맘대로 뜯어고칠 거 같아서 그냥 아이폰 질렀습니다. 아무래도 어플 쪽도 아이폰이 많고…

국내에서는 마소 win이 대세이므로 윈도우 모바일을 쓸 수 밖에 없는 환경입니다. 전세계적으로도
미미한 점유율을 갖는 윈도우 모바일에 목맬 수 밖에 없는 현실이죠 !

안드로이드 OS Mobile인 경우는 우분투와도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하던데 에볼류션과 일정관리 동기화 는 문제없이 잘되는 지요 ? 마소 window 아웃룩과 일정관리 동기화도 가능한가요 ?

이게 본인이 윈도우에서 우분투로 메인컴을 바꾸는데 관심을 두는 과제중 하나입니다.

지메일 일정관리와 에볼루션 그리고 안드로이드 OS mobile 이 상호 호환성을 갖고 문제없이 돌아가면

본인이 마소 win을 버릴 또하나의 이유가 되겠죠 !

저는 앞으로 2년간 심비안과 함께 합니다.

개발 환경이 MS윈도우즈만 지원하는군요.

그동한 같이 지냈던 넷북에 XP를 설치해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해보고 있습니다.
거의 1년 반동안 우분투만 설치되어 있던 것이라, XP에 적응 못할지도…

저도, 제 넷북도 말이죠…

그나저나 심비안, 이거 재미있네요. 아주~ 물건이예요…
그래서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모 등등은 당분간 [b:nq0rd5fb]아웃오브안중[/b:nq0rd5fb] 입니다.

[quote="seungje":y7ju2euh]저는 앞으로 2년간 심비안과 함께 합니다.

개발 환경이 MS윈도우즈만 지원하는군요.

그동한 같이 지냈던 넷북에 XP를 설치해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해보고 있습니다.
거의 1년 반동안 우분투만 설치되어 있던 것이라, XP에 적응 못할지도…

저도, 제 넷북도 말이죠…

그나저나 심비안, 이거 재미있네요. 아주~ 물건이예요…
그래서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모 등등은 당분간 [b:y7ju2euh]아웃오브안중[/b:y7ju2euh] 입니다.[/quote:y7ju2euh]
저도 어쩌다보니 심비안으로 가게 될 것 같습니다 >_<

[quote="떠돌이":2fj91kwq][quote="seungje":2fj91kwq]저는 앞으로 2년간 심비안과 함께 합니다.

개발 환경이 MS윈도우즈만 지원하는군요.

그동한 같이 지냈던 넷북에 XP를 설치해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해보고 있습니다.
거의 1년 반동안 우분투만 설치되어 있던 것이라, XP에 적응 못할지도…

저도, 제 넷북도 말이죠…

그나저나 심비안, 이거 재미있네요. 아주~ 물건이예요…
그래서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모 등등은 당분간 [b:2fj91kwq]아웃오브안중[/b:2fj91kwq] 입니다.[/quote:2fj91kwq]
저도 어쩌다보니 심비안으로 가게 될 것 같습니다 >_<[/quote:2fj91kwq]

급한 마음에 기기도 구입하기전에 심비안 디벨로퍼사이트 가입하고 "Hello, World" 에뮬레이터 한번 돌려봤네요.

말씀하신대로 개발환경이 윈도우즈라서 씁쓸하네요.

우분투에서 하는 방법이 포스팅되어있고 안내하고 있던데… 공식적인건 아닌거같네요.

그런데 developer.symbian.org 에서 ADT와 SDK 받을려니까 자꾸 권한 없다고 나오네요;;

할 수 없이 노키아 포럼 타고 들어가서 또 가입하고;; Carbige 받고 SDK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추후 진행 과정을 봐야겠습니다. IDE가 이클립스 출신이니 SDK 쪽에서만 좀 받쳐주면 곧 윈도우즈가 아닌 플랫폼에서

개발 환경 정식 지원해주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