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서야 커널 컴파일을 성공시켰습니다 ㅋㅋ

요새는 이것저것 고민 않고 뒹굴뒹굴거리다가 바이크 타고 오이도 바람 쐬고~
이런식으로 지내봐도 심심한건 별 수 없어서 노트북에 설치된 우분투를 가지고 삽질을 시도해봤습니다.

이름하야…커널 2.6.30.5 컴파일!!

강분도님께서 올려주신 설명서를 기반으로 컴파일을 진행했으나, 처음에는 뭘 잘못 건드렸는지 부팅이 안되길래
다시 시도…

두번째는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걸 확인하고 기쁨에 차 있습니다.

자자자자~~이제 무슨 삽질을 해볼까요 ㅋㅋㅋ

ps. 커널 소스를 보고 한 수 배워볼까 했는데, 내용을 보고 3초만에 창을 닫았습니다.
이거…인간이 작성한 건가요?

이제 재설치…
=3=333

커널(모듈, 펌웨어, 헤더 포함)을 [b:20hf4etf]다른 디렉토리[/b:20hf4etf](이를 테면, /system/core/linux/2.6.30.5같은)에 설치한 다음 구동 성공하기.

성공하고 나면 저도 가르쳐 주세요. :)

[quote="soulflo":7f7ud7cn]ps. 커널 소스를 보고 한 수 배워볼까 했는데, 내용을 보고 3초만에 창을 닫았습니다.
이거…인간이 작성한 건가요?[/quote:7f7ud7cn]

kernel maintain인 andrew morton이 예전에 한 얘기를 들은적이 있는데
커널을 바로 접근하는거보다 버그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서서히 이해하게 된다더군요.

컴공과 가서 수업으로 한학기 듣는다해도 다 이해될 것이 아닌데
쉽진 않겠죠 :D

저도 지난번에 커널 한번 공부 해볼려고 달려들었는데
바로 손들어버렸습니다. 본격적으로 하는게 아니면 시간 낭비만 할거 같더군요.

[attachment=0:7f7ud7cn]interactive-linux-kernel-ma.jpg[/attachment:7f7ud7cn]

축하드립니다. 저는 오늘 정말로 제대로 파이어폭스 PGO 컴파일 끝냈습니다.

이제서야 제대로 작동하네요.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