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오피스 수동설치 하려면 잔~뜩 깔아야 하는건가요?

제가 쓰고 있는 우분투에 기본적으로 한글 오픈오피스가 깔려있습니다만.

주 작업이 일어가 되다보니까 도리어 한글 오픈오피스가 방해가 되고 있어서 일본어로 설치하려고 합니다.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설치해봐야 또 한글이 될거 같아서 아예 압축파일을 받았는데(150M)이걸 풀어서 DEB폴더를 보니까

첨부파일(아마 이 글 젤 밑에 붙어있겠죠)과 같이 엄청난 양의 DEB패키지가 들어있는데 설마 이걸 하나하나 전부 설치해야 하는건가요?
(저런게 2페이지 나옵니다)

그리고 설치할때 한글은 지우고 해야되겠죠?

아니 그거 설치하지 마시고요
오픈오피스도 번역 파일만 설치 되면 일어로 메뉴 뜹니다.
[b:262ni5yi]시스템/관리/언어에서 일본어 추가 하시고 재로긴 할 때 언어에서 일본어 골라 로그인 해보십시오 [/b:262ni5yi]
그러면 필요한 오픈오피스 일본어 파일들도 같이 설치 되며 우분투에 필요한 일본어 환경 openoffice.org-l10n-ja 같은 것들이 같이 설치 됩니다.
리눅스 테탑에 어플들은 (mo)po를 이용 하여 번역 언어파일을 이용합니다.
프로그램들은 원래 영문이고요 번역 언어 파일 설치 만으로 언어 환경이 바꾸어 집니다.
[b:262ni5yi]한글 언어 환경 일본 언어 환경 둘 다 설치 하고 로그인 때 언어 골라 로그인 해보시기 바랍니다.[/b:262ni5yi]

우분투는 여러 언어환경을 로그인 때 골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다이나 리눅스의 문제인지 언어에서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나오는데

일본어를 설치해도 부팅할때 언어 선택 옵션이 안나옵니다.

[똑같이 유지]를 해제해도 저 언어 옵션 창을 새로 열면 다시 체크되어 있는 상태가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결국 똑같이 유지가 계속되는 상황이 되서 그런지 바뀌지를 않네요.

다만 왼쪽의 한국어 부분을 일본어로 해 놓고 재부팅을 하면 일본어로 되긴 하는데 재부팅이 필요한 상황이 되어버리네요.

그리고 오픈오피스가, 일본어로 부팅하고 켜면 한글폰트들이 리스트에서 없어지고 한글로 하면 일본어 폰트들이 리스트에서 없어지는데 양쪽다 나오게 할 수는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