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배포판의 설치시 홈폴더?

현재 페도라11.1 사용중입니다. 파티션은 루트와 홈은 ext4, 부트는 ext3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우분투를 재설치 하고자 한다면 설치할 때, 홈폴더를 같은 ext4로 지정해주고 포맷을 하지 않는다면(가능한가요?;:wink: 페도라에서 우분투로 변경되면서 홈폴더 자료는 그대로 살아남나요?

뭔가 질문이 이상하게 복잡하네요;;;

[quote="lsuksl":ftx2megm]현재 페도라11.1 사용중입니다. 파티션은 루트와 홈은 ext4, 부트는 ext3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우분투를 재설치 하고자 한다면 설치할 때, 홈폴더를 같은 ext4로 지정해주고 포맷을 하지 않는다면(가능한가요?;:wink: 페도라에서 우분투로 변경되면서 홈폴더 자료는 그대로 살아남나요?

뭔가 질문이 이상하게 복잡하네요;;;[/quote:ftx2megm]

여러 배포판을 동시에 멀티 부팅해 사용하면서 홈을 공유해 쓸수 있습니다…
예전에 그렇게 만이 썼구 요… (요즘은 하나만 사랑하지만…)

네 이때는 포맷을 하지 말아야겠죠… 기존 데이타 보존을 위해…

[quote="lsuksl":14ffmeta]현재 페도라11.1 사용중입니다. 파티션은 루트와 홈은 ext4, 부트는 ext3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우분투를 재설치 하고자 한다면 설치할 때, 홈폴더를 같은 ext4로 지정해주고 포맷을 하지 않는다면(가능한가요?;:wink: 페도라에서 우분투로 변경되면서 홈폴더 자료는 그대로 살아남나요?

뭔가 질문이 이상하게 복잡하네요;;;[/quote:14ffmeta]

ext4 파일시스템을 사용중인 /home 디렉토리의 정보를 OS변경시에도 보존하고 싶으신거군요.

설치시 파티션구성화면에서, 기존 구성된 파티션에는 디렉토리이름을 새로이 입력해야합니다.

/home 디렉토리에 해당하는 파티션을 ‘포맷하지마시고’ 그대로 /home 디렉토리이름만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