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뱅크 2009 : 서명 부탁드립니다.

[quote:2xpfy0zg]오픈뱅크를 소개합니다. 이는 말 그대로 “모든 기기에서 인터넷 뱅킹을 제공해 줄 최고의 은행을 찾는 소비자 모임”입니다.[/quote:2xpfy0zg]
지난 연초에 이야기가 되었던 것인데, 이제서야 발동이 걸리는군요.
많은 분들의 참여가 필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되든 안되든…

http://channy.creation.net/blog/747

글의 하단에 참여 신청 링크가 있습니다.

이하는 공식적인(?) 참여 요청 문구입니다.

우분투 포럼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국의 인터넷 뱅킹 서비스는 윈도우 OS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에게만 제공되고 있어서 여러분이 리눅스나 맥 같은 다른 운영체제를 이용하거나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구글 크롬 같은 웹 브라우저를 선택하고 싶어도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이 문제는 비단 이들 사용자 뿐만 아니라 앞으로 모바일이나 각종 인터넷 기기에도 영향을 줄 수 있고, 윈도우 사용자 조차도 비스타, 윈도우7 그리고 성능과 사용성이 월등히 높아진 IE8 같은 최신 웹 브라우저를 선택하기 힘들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국내 PC 사용자들의 보안 의식이 낮다는 명분하에 윈도우/IE 사용자에서만 동작하는 (흔히 ActiveX 플러그인이라하는) 기술적 장치만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한 규격을 제공하고 이를 구현해 주는 은행에 계좌 신탁을 통해 힘을 실어주는 "오픈 뱅크" 운동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03년에 있었던 "프리뱅크"를 기반으로 하며, 당시 총 2천2백여명이 160억원을 기탁하기로 할 정도로 참여도가 높았습니다. 오픈 뱅크는 은행 뿐만 아니라 증권사, 쇼핑몰들이 실현 가능한 개방 기술과 첨단 보안 수단 및 사용자 보안 수준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 이러한 취지에 동의하신다면 오픈 뱅크 프로젝트에 함께 해주시길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6년이 넘게 해결 되지 못한 일이 당장 올해 이루어질수도 있습니다.

오픈 뱅크 사이트 가기: http://www.openbank.or.kr

만약 이 프로젝트가 여러분의 마음에 동하시면 함께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여러분이 아시는 홈페이지나 포럼, 블로그에 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오픈뱅크에 동참하는 최지희 드림

나의 작은 클릭질??에 ‘쪼금이라도 빨리 우리나라의 웹환경이 개선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김기창 교수님을 비롯한 오픈웹의 활동 영향도 있고 또 인터넷 접속기기가 급속도로 모바일쪽으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우리 나라의 웹 환경이 문제가 있구나 하는 인식들이 조금씩 번져가고 있는 듯 합니다.
문제화가 되기 시작했으니 머지않아 개선이 되겠지요~. 그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참여했습니다… 부디 제 이름은 찾지 말아주세요…

저도 서명 완료.

부디 제 이름은 찾지 말…

이라고 해도 너무 티가 나는 건가!!! OTL.;

오… 소속에 [b:3ky1mcgi]우분투 사용자 모임[/b:3ky1mcgi] 이라고 적으니까 뭔가 괜찮은데요? ㅋ

[quote="Mr.Dust":3myqamiw]오… 소속에 [b:3myqamiw]우분투 사용자 모임[/b:3myqamiw] 이라고 적으니까 뭔가 괜찮은데요? ㅋ[/quote:3myqamiw]
음 나도 그생각 했다는…
담에 나도… ㅋㅋ

서명 하긴 했는데…

나까지 합쳐도 46명밖에 안된다니… 왠지 슬프네요.

저도 방금 했습니다…
freebank 끝이 않좋았던 걸 보았었는데… openbank 는 시작과 끝이 함께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하네요…
전 소속을 대한민국이라고 했는데… 쩝…

방금 했습니다…ㅎ
학교이름으로 할려다가…ㅋ 맨윗줄에 우분투커뮤니티가 보이길레…ㅋ
소속을 우분투커뮤니티로 했습니다.ㅎ

낮에 이 글 보기 전에 트위터에서 보고 서명했는데… 그러고나서 보니 소속을 잘못 적었다는 생각이 자꾸만 나네요… ㅠㅠ 저거 소속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ㅠㅠ

방금 서명했습니다.

이제야 보고 서명하고 왔네요.
이제 700명을 앞두고 있군요.

방금 서명했습니다. 서명율이 저조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