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 크기 조절이 안되는 경우

Ubuntu 8.04 LTS AMD64 - UbuntuStudio 적용 중입니다.
compiz-fusion 적용 중인 gnome 환경입니다.
보조 모니터 (왼쪽) +주 모니터 (오른쪽) 형식의 이중 모니터 환경입니다.

rosegarden을 실행한 후 음을 편집하려고 "Open in Matrix Editor"를 실행 하면 나타나는 창의 크기가 이상하게 나타납니다. 창을 이동 시키려고 하면 전혀 이동이 안됩니다. 창을 최대화로 하면 사진 처럼[attachment=1:3f8dbetz]-2.png[/attachment:3f8dbetz]
이상하게 나타납니다.

이 상태에서 "alt+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창을 이동 시키면 창은 이동이 되나
창의 가로 크기가 조절이 되질 않습니다. 다만 세로 크기만 조절이 가능하게 됩니다.
[attachment=0:3f8dbetz]-3.png[/attachment:3f8dbetz]

사진처럼 창이 이상한 크기로 되면서 창의 크기가 조절이 되질 않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 계속 저 상태로 있는 건가요??? '창 출렁거림’이랑 비슷해보이는데요…

[quote="coreanlibero":3nd49hmp]위 이미지… 계속 저 상태로 있는 건가요??? '창 출렁거림’이랑 비슷해보이는데요…[/quote:3nd49hmp]

창을 최대화 하면 항상 저런 형태로 되어 버립니다.

또한 입력을 하려고 마우스를 클릭하면 창의 왼쪽 모서리가 위의 2번째 사진의 위치에 있다가 창의 왼쪽 모서리가 주 모니터의 첫번째 위치로 이동을 해버립니다.
마우스를 클릭 할 때 마다 창이 제멋대로 주모니터와 보조 모니터 사이를 왔다갔다 해서 도저히 입력을 할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