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글꼴설정에 대한 새로운(?)발견

그저 /usr/share/fonts 디렉터리에 나눔글꼴을 압축해제해 놓는 것만으로도, 우분투의 모든 한글 글꼴이 나눔 글꼴로 완전히 대체되는군요.나눔 고딕글꼴로 연결됩니다. 다른 아무 것도 안하고도!!

모양새 기본설정에서 글꼴을 선택해주면 오히려, 시냅틱꾸러미 관리자에서 글꼴이나 굵은 글씨가 어색하게 나타나버린다는 ㅡ,ㅡ^

이제부터 재설치하고 글꼴 설정할 때 편하겠단…그저 바탕화면글꼴만 다음고딕정도로 바꿔주고 파이어폭스 글꼴을 맘에드는 걸로 바꿔주고 재로그인 한번하면 만사오케이…

이거 저만 몰랐던가요…그럼 쪼금 억울한데…ㅠ.ㅠ

헉? 혹시 코분투 사용하시나요?

폰트 파일 복사만으로는 글꼴 대체가 안되는 것으로 압니다만…

떠돌이님 말씀대로 코분투를 사용하고 계신것이 아니라면 폰트캐쉬나 fontconfig설정 부분에 뭔가 설정이 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우분투는 8.04버전을 사용하다가 얼마전 판올림됐다는 수세를 한번 깔아보곤 영 아니다 싶어 다시 8.04로 깔았습니다. 코분투는 아닙니당. 그러면서 우연히 알게된 사실이구요.;;

설치, 업데이트 이후 아무것도 안하고 저렇게만 했는데두 sans글꼴들이 나눔고딕으로 연결되더라구요… 뭐 글꼴은 나눔고딕만이 아니라 다음체 남산체 전라북도체 등 몇가지 더 복사하긴 했지만,나눔고딕으로 연결되더라구요.글꼴설정하는게 귀찮아서 일단 업데이트후 복사만 해두고 재붓했을 뿐인데 저렇게돼서 신기했습니다.하악…

뭔가 살짝 말이 안되는;;;

우렁 각시가 해놓았을까요?

(뭔가 카오스다! :o :o :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