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 관련된 볼 만 한 글 ...

아이폰에 관련한 글입니다. 한번 읽어 볼 만 합니다…

[url:1625yqsi]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1277799&CMPT_CD=P0000[/url:1625yqsi]

아이폰 좋은 기기지요…
글쓴이의 의도는 뭔말인지 알겠지만…
너무 비약적이고 극단적인 표현이… 좀…

그렇다고 국내 폰생산업체나… 통신사를 옹호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어느 나라든 어느 기업이든 자국 또는 자사의 제품을 옹호 하기 바련인데…

많은 모든 사람들을 싸잡아서 대결 구도를 만드는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아… 모든 것이 쉽게 돌아가는 세상은 안오나?

저 글 어제인가 읽어 보았는데 개인적으로는 괜찮은 글이더군요.

결론은 아이폰을 지르는 게 결국은 애국하는 거다인데, 결론 자체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할지라도, 그 전반에 흐르는 사고 자체는 꽤 공감이 가더군요.

기자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대놓고 욕하는 악플들도 많았습니다만.;;;;

[quote="pcandme":1eyy77yt]저 글 어제인가 읽어 보았는데 개인적으로는 괜찮은 글이더군요.

결론은 아이폰을 지르는 게 결국은 애국하는 거다인데, 결론 자체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할지라도, 그 전반에 흐르는 사고 자체는 꽤 공감이 가더군요.

기자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대놓고 욕하는 악플들도 많았습니다만.;;;;[/quote:1eyy77yt]
말씀하신 것처럼 무조건 대놓고 욕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난독증 운운 얘기도 나오겠죠. 그런 걸 보고 있으면 갈수록 독해력 떨어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quote="fusion94":2hrt9qxh][quote="pcandme":2hrt9qxh]저 글 어제인가 읽어 보았는데 개인적으로는 괜찮은 글이더군요.

결론은 아이폰을 지르는 게 결국은 애국하는 거다인데, 결론 자체는 논란의 여지가 있다 할지라도, 그 전반에 흐르는 사고 자체는 꽤 공감이 가더군요.

기자의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대놓고 욕하는 악플들도 많았습니다만.;;;;[/quote:2hrt9qxh]
말씀하신 것처럼 무조건 대놓고 욕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난독증 운운 얘기도 나오겠죠. 그런 걸 보고 있으면 갈수록 독해력 떨어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quote:2hrt9qxh]

진짜 난독증 환자들이 늘어난 듯 하네요.
아무래도 저희가 영상세대라 그런 걸까요. 글을 안 읽고, 그것을 사회에서 뭐라 하지 않으니까…

…새삼 책 읽는 사회가 중요하단 것을 깨달았습니다.

글 읽고 감동했습니다.
비단 휴대폰뿐만 아니라 자동차도 똑같은 폐혜를 겪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바라는 한국기업은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기업이지 국내시장용 기업이 아니라는 사실을
CEO들이 알아 주셨으면 합니다.

이번 아이폰 출시로 "쇄국정책은 기업의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주범이자 소비자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준다"
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생각되요.

조금 늦었지만 그래도 국내기업들 화이팅하자구요.
한국은 위기에 강하다고 하잖아요…

살짝 비약이 심한 것을 제외하면 대체적으로 맞는 말이군요.

하지만 저는 애플도 싫어합니다=ㅂ=

아이폰만큼 우수한 외산 기기를 구입합시다.(퍽퍽)

그런데 기사 내용 중에 아이폰 반대론자들의 논리가 있는데요, 전 이게 상당히 공감되네요-_-;;

휴대폰은 통화와 문자나 하면 돼, 스마트폰 그거 불편해, 국산폰도 좋아. 윈도모바일 사용자는 바보냐? 윈도 폰도 잘만하면 쓸 만해. 배터리 못 바꾸는 휴대폰이 휴대폰이냐? 게임 하다가 전화 못 받으면 어떡하려고?
<– 여기까지는 맞는 말인듯

아이폰은 외제폰이잖아? 그거 좋다고 막 사면 국산폰 업체 망하는데 그래도 좋아? 미우나 고우나 우리나라 폰 사줘야 애국이잖아.
<– 여기부터 약간 왜곡이 시작되는데요, 삼성은 애플보다 몇 배나 큰 기업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아이폰과 이미 경쟁하고 있는 국내 업체들이 망했다는 보고는 들은 적 없는 것 같은데;;

우리가 남이냐? 애플은 더해. 걔들이 얼마나 폐쇄적인데,
<– 이 부분은 격하게 공감…

다 지들도 우리 피 빨려고 하는 거지 우리 생각해서 만든 줄 알아?
<– 삼성은 우리 생각해서 만드나요?

그저 외제 좋다는 놈치고 제정신인 놈 못 봤어. 아무리 잘나 봤자 핸드폰이 그게 그거지 뭐가 달러? 똑같애 다 똑같애! 그냥 국산폰 써!
<– 제 주변 사람들의 반응이 다 이렇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의 말이 전부 틀렸다고 저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봤자 전화기는 전화기죠. 아주 좋은 전화기나 나쁜 전화기나 전화는 되니까요.

아이폰 반대론자들의 논리도 전부 틀린말은 아닙니다. 이 기사에서는 중간에 약간 이상하게 왜곡이 되고 있지만 "다 꼴통보수고 우파며 다 나쁜놈들"의 틀린 주장은 아닙니다. 아이폰에 대한 무조건적인 비난은 잘못된 것이지만… 아이폰에 대한 시각을 환기 시켜줄수 있는 건전한 주장이나 비판에 대해서도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uote="화산폭발":1ky9orq4]글 읽고 감동했습니다.
비단 휴대폰뿐만 아니라 자동차도 똑같은 폐혜를 겪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바라는 한국기업은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기업이지 국내시장용 기업이 아니라는 사실을
CEO들이 알아 주셨으면 합니다.

이번 아이폰 출시로 "쇄국정책은 기업의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주범이자 소비자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준다"
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생각되요.

조금 늦었지만 그래도 국내기업들 화이팅하자구요.
한국은 위기에 강하다고 하잖아요…[/quote:1ky9orq4]
자동차 부문도 똑같다에 동의합니다. FTA가 본격적으로 되면 되면 좀 나아질지…그리고 이동통신사도 좀 개방했으면 싶습니다.

글의 논점에서 벗어나긴 했지만…
전 아이폰보다는(저도 애플의 폐쇄적인 면이 싫어서…) 노키아 5800이 끌리더군요.
가격도 매우 합리적이고 말입니다.

[quote="hangul80":16mnxson]글의 논점에서 벗어나긴 했지만…
전 아이폰보다는(저도 애플의 폐쇄적인 면이 싫어서…) 노키아 5800이 끌리더군요.
가격도 매우 합리적이고 말입니다.[/quote:16mnxson]
노캬 카페에 오시면 저 핸드폰의 실체(?)를 아실 수 있습니다. 장점만큼 눈에 보이지 않은 단점도 많아서 요즘에 불만이 많이 올라오더라구요…대부분 핸드폰 주제에 왜 이렇게 어렵냐 하시는 분들이지만… 심비안이 아무리 쉬워도 스마트폰은 스마트폰이라죠. 근데 여러모로 리뷰에서 드러나지 않는 숨겨진 단점이 은근히 있습니다.

뭐 그래도 전 지금까지 샀던 핸드폰 중 주저없이 최고라고 꼽습니다^^

음… 나쁜 글 보다는 좋은 글에, 분열을 선동하기보다는 균형을 맞추는 글(기사) 같습니다.

아… 이건 솔직히 정말 바른말입니다.

이 기사, 많은 사람들이 읽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어디까지나 이 분은 완전히 아이폰만 옹호하는 것도 아니라는 게 중요…

마치 아이폰사용이 진보이고 애국인양 온갖 괘변을 쳐발라 쓴 기사네요. 요즘 아이폰 관련한 리뷰란 보면 저런류의 위선적이고 좀 덜 떨어진 인간들 좀 많더군요. 쓰고싶으면 쓰는거지 뭔 가식과 과한 자기합리화를 저렇게 떠는지 이해가 안 가네요. 마소보다 한 술 더 뜨는 애플노예주제에 아이폰 사용이 애국이라고?

어쨌든 우분투 같이 인간의 행복을 위해 만들어 진것은 인간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게 되어 있습니다^^v

국산휴대폰 업체들 이번 아이폰 출시로 정신좀 차렸으면 합니다.

거기에 더불어 웹 표준이 지켜질 것도 기대해 봅니다. :D

어째튼 가장 중요한 가치는 '다양성’입니다.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한두가지만 있는 상황은 모두에게 좋지 못합니다.
다양성은 자유경쟁시장이 소비자에게 유리하게 적용되는 기본 요건중 하나이고, 민주주의가 좋은 방향으로 가게 되는 기본 요건 중 하나이죠. 인류가 원시생명체에서 지금가지 진화해 온것도 다양성으로 인해 가능한 것입니다. 한가지만 있지 않았기 때문에 한가지 악조건에 의해 전멸하지 않았던 거죠. 우리가 이 포럼에서 활동하는 주요 소재중 하나인 '오픈소스’도 바로 다양성의 긍정적인 면에 근간을 두고 있습니다.

어떤 놈이 좋다 나쁘다. 무엇보다 좋다 나쁘다…를 논하기 전에,
이놈과 저놈 …여럿이 나오게 된 상황 자체가 '다양성이 향상되어서 긍정적’이라는 것을 먼저 인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다양성이 향상되어서 긍정적’인 상황을 우리 모두가 유리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그걸 고민하는게 생산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을 비판한 듯한 논조를 가지는 뉴스가 인터넷에 최근에 너무 자주 올라 와 몆건을 읽어 보았습니다.
물론 댓글도 많이 읽어 보았는데 아이폰을 평가절하하려는 뉴스의 의도와 다르게 오히려 아이폰을 옹호하는 댓글이 더 설득력이 있어 보였죠.아이폰이 정말 좋은 기기인가 봅니다.저도 아이폰 쪽으로 은근히 관심을 갖게 되네요.

아이폰과 관련한 이야기는 아닙니다만…

저번에 비슷한 상황의 글이 있었어서 이말을 적을려고 하다가 관두었습니다만. 글타래가 보인김에 몇자 적어 보겠습니다.
몇달전에 해킨토시를 깔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UI 가 이쁘고 깔끔하더라구요. 그래서 "UI 는 괜찮은것 같다" 라는 덧글을 달았더니,
다음날 저는 맥 빠돌이가 되어 있더라는겁니다. (오만 덧글이 아주 으흐흐)

어느 하나의 제품,사람,분류에 얽매여 있는 분들께 한말씀 올리겠습니다.
개개인의 의견은 다를 수 있습니다. 이걸 이해하는것은 기본일 것이고,
싫은건 싫다고 표현하십시오. 개인이 싫은걸 나쁘다고 말하지 마시고,
무언가를 형편없다고 말할려면 어느정도는 써보고 말을 시작하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저도 개인적으로는 제가 좋아라 하는 제품들이 이뻐 보입니다, 하지만 객관적인 생각은, 판단은, 결론은 어떤것일지 자주 생각을 하며
살고 있습니다. 저처럼 생각을 많이 하면서 사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전번은 010-421X-XXXX ^-^*

미국의 코미디언 크리스 락의 전설적 명언이 있죠.

Everybody’s so busy wanting to be down with the gang. "I’m conservative", "I’m liberal", "I’m conservative". Bullshit! Be a fucking person! [b:4cqu61f0]Lis-ten! Let it swirl around your head. [i:4cqu61f0]Then[/i:4cqu61f0] form your opinion. No normal, decent person is one thing[/b:4cqu61f0], okay? I’ve got some shit I’m conservative about, I’ve got some shit I’m liberal about. Crime, I’m conservative. Prostitution, I’m liberal!

직접적으론 정치 관련 이야기긴 했습니다만 비단 그뿐 아니라 삶을 살면서 전반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는 말이 아닌가 합니다.

[quote="Vulpes":1gt8grh4]미국의 코미디언 크리스 락의 전설적 명언이 있죠.

Everybody’s so busy wanting to be down with the gang. "I’m conservative", "I’m liberal", "I’m conservative". Bullshit! Be a fucking person! [b:1gt8grh4]Lis-ten! Let it swirl around your head. [i:1gt8grh4]Then[/i:1gt8grh4] form your opinion. No normal, decent person is one thing[/b:1gt8grh4], okay? I’ve got some shit I’m conservative about, I’ve got some shit I’m liberal about. Crime, I’m conservative. Prostitution, I’m liberal!

직접적으론 정치 관련 이야기긴 했습니다만 비단 그뿐 아니라 삶을 살면서 전반적으로 적용시킬 수 있는 말이 아닌가 합니다.[/quote:1gt8grh4]aud

명언이라고 하기에는 나쁜 단어가 많이 포함되어 있네요.
부모님들이 우리들이 어릴 때 해주시던 말씀과 같은 말일 뿐입니다^^
"표면적인 시각으로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무조건 쫓아가지 말고, 스스로 논리적으로 생각해서 삶의 입장을 정해야 한다"는 것이죠.
구체적으로 미국 코미디언이라고 해서, 영어로 되어 있다고 해서, TV에 나오는 유명인 말이라고 해서 더 중요하게 여길 필요는 없죠.

이와 반대되는 좋지 않은 생각은 "모난 돌이 정 맞는다," "토다는 놈 빨갱이"가 있습니다.

"전설적 명언" 이라고 한 건 펀치라인 때문에 한 말입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