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리눅스에서 인터넷 뱅킹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학부시절에 리눅스 쓰다가 직장 다니면서 다시 윈도우로 옮겼었는데요. 소프트웨어 크랙해서 쓰는데 염증을 느껴서 다시 리눅스로 옮기려고하는데요 …

리눅스 쓰시는 분들께서는 인터넷 뱅킹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저 같은 경우 vmware 설치 후 거기에 윈도우를 설치해서 하려고 하는데 문제는 vmware 환경에서

인터넷 뱅킹을 하면 과연 보안에 안전한지 그게 좀 걱정되네요. 전에 windows xp 쓸때는 방화벽이랑 백신 잘 설치해서 썼었거든요 … 다른 분들은 어떻게들 하고 계신가요??

제 경우는virtualbox에서 하고 있습니다. 일부 은행은 안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지만, 제 거래은행인 신한은 잘 작동해서 그냥 쓰는 중입니다.
보안적인 측면에서는 어차피 window단독으로 하는거랑 별반차이없을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인터넷뱅킹용 보안도 그다지 안전한 편은 아니어서… 그냥 편하니써야지하고 씁니다…ㅋ

농협은 리눅스지원합니다…
저두 써보지는 않아서 얼마나 잘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뱅킹.농협.코.케이알 가시션 보안 창뜨는데 밑에 보면 리눅스 연결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아참 들어가 확인해보니 설치 플그램이 32비트버전만 있네요…
64비트 설치했는데…에이…쩝…

^^ 저도 리눅스에서 어떻게 하면 안전하게 인터넷 뱅킹을 할까 알아보던중 신한은행과 농협에서 인터넷 뱅킹이 가능하다는 내용을 보았는데요 …

농협은 ubuntu linux에서는 안되고 redhat에서만 가능하다네요 ~ 신한은행은 저도 안해봐서 ~ ^^

현재 고려중인 방법 중 하나는 wine을 이용하는 방법도 생각 중인데 얼마나 해킹으로 부터 안전할지 모르겠네요 ~ ㅡㅡ;;

해킹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멀쩡히 있는 OS 를 뚫고 들어와 백도어를 심는다라거나 하는 건 미친 짓입니다. 할 수야 있겠지만, 시간과 노력대비… 답이 안나오고 엄청난 지식을 요하게 되겠지요. 그 대상이 윈도든 맥이든 리눅스든…

따라서 단순 자랑 목적의 해킹이 아닌 크래킹의 수준으로 가면 당연히 그런 짓 안합니다.
옥션같은 곳처럼 대규모의 자료가 저장된 곳이 아니라면… 사실 그런 곳도 다이렉트로 뚫기보다 관리자 클라이언트를 통해 패스워드를 가로채 서버에 접근한 다음 무언가를 하는 편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 말은… 해킹의 위험이란 것이 "아무 사이트나 막 가고 아무 activex 나 막 깔아재끼기 때문에 발생되는 것" 이지, 그렇지 않다면 해킹 당할 가능성은 극도로 낮다라는 것입니다. 백도어를 심는 방법은 딱 두 개거든요. 직접 뚫거나 사용자 과실이나 부주의를 이용해(activex 나 메일 첨부파일) 심는 법.

그런데 리눅스에서 wine 을 이용해 인터넷 뱅킹을 한다면… 솔직히 말해 각종 쓰레기 보안프로그램이 전혀 필요없다고 말해도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보안 프로그램은 서버쪽이나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의 통신을 가로채는 것보다는 클라이언트에 잠복하면서 키를 가로채는 프로그램을 막는 용도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프로그램이 애초에 깔리지 않았다면 의미 없는 것이죠.

즉, wine 으로 각종 크래킹 사이트나 인포마스터 같은 어이없는 사이트, 성인 사이트를 휘젖고 다니실게 아니라면… 단순 인터넷뱅킹만 하실 거라면… 해킹에 대한 걱정은 접어두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