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자막이 깨져 보입니다

현재 (영문)xubuntu 9.10 사용중입니다.
한글 언어팩 깔고 사용중입니다. (개인취향으로 영문 메뉴가 보기 좋더라구요^^)

그림과 같이 mousepad 나 abiword 같은 걸로 자막을 보면 한글이 깨져보입니다.
근데 오픈오피스로 한글설정 해주면 제대로 보입니다. 물론 windows 상에서도 제대로 보입니다.

근데 문제는 토템으로 영화를 보려고 하면 자막을 읽지를 못하는지 실행하면 계속 멈춥니다.
자막파일을 불러드리지 않으면 제대로 나오구요…물론 인코딩은 korean(euc-kr)로 설정했습니다.

왜이럴까요… 우분투에서 영화 보고 싶어요ㅜ

그럼 친절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viewtopic.php?p=20185#p20185

음. 제 생각에는 자막파일이 깨져보인다고 해서 플레이어에서 자막이 제대로 안나오고 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중요한건 자막파일 인코딩보다는 플레이어에서 어떤 인코딩을 사용하도록 설정해놓는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토템에서 한글자막을 설정하는 것은 이미 다 하셨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한글자막 있는 영상을 재생하실 때 멈추는것을 해결하셔야 할텐데 9.10 토템에서 한글 자막이 있는 영상을 재생시에 멈추는것은 아마 공식버그인줄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 글타래를 참고해보세요.

viewtopic.php?f=19&t=8705

답변 감사드립니다.
minjoo님 글타래 보기로 문제 해결했습니다.

영문메뉴에서 한글문서가 잘안보이는곳이 많아서 언어설정을

(한국어/한국어)으로 하면 한글문서가 잘보이긴 하는데

이상하게 (영어/영어) 에서는 원천적으로 건드려야 할 곳이 많은거 같아서…

걍 맘편히 언어설정을(한국어/한국어)로 쓰고있습니다.

결국 그전에 영문메뉴에서 locale 설정은 EUC-KR로 햬놓는다고 건드렸다가 무엇인가? 뻑이 낫는지
logout 키가 안먹히는 바람에… 재설치 하긴했지만…

그래도 문제 해결하니…좋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