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겐 손이 익은 크롬..

도저히 넷북에서도 조차 IE를 못써먹겠습니다…
친구들에게도 IE띄우지 말라고 강요중…
너무 무겁고 속도가 엿인지라 ㅠㅠ…
아 저만 크롬 쓰는건가요? 외로워요 ~ ㅜ

저도 크롬을 쓰고 있고 여자친구 컴퓨터에도, 여자친구 어머님 컴퓨터에도
모두 크롬을 설치했습니다…:)

리눅스야 자체 업글 기능으로 대체가 되겠지만서도… 윈도우즈 버전은 구글 업데이트 깔리는거 때문에 짜증나서 못쓰겠더군요. 제대로 지우는 방법도 없고 (있긴 하지만 뭘 그렇게 지워야 하는게 여기저기 많은지) 항상 백그라운드로 프로세스가 돌아가고 있고… 구글 토크도 그렇고 왜 이딴 식으로 만들어 놨는지 모르겠습니다. 구글의 인터넷 서비스들은 좋아하지만 소프트웨어는 쓰기 싫어지더군요.

거기다 확장 기능도 아직은 미비하다 보니 전 환경에서 거의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녀석은 아직 파폭밖에 없네요.

전 파이어폭스 강요중 ㅋㅋ 이상하게도 MS 윈도에서 IE 뜬 걸 보면 좋던 기분도 갑자기 나빠지더군요. 진짜로.

저도 구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좀 걸립니다. 속도가 빠르지만 저사양 컴에 깔아 봤을 땐 속도도 큰 차이가 없는 듯 느껴집니다. 확장기능도 시간이 가면 더 좋아지겠지만 아직은 크롬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 창 모양새와 메뉴 배치가 기존(?)과 조금 다른 것(이건 단순히 익숙함의 차이인 듯. 처음 불여우를 쓴 이유는 오픈 소스라는 것보다 넷스케이프 4점대 버전과 느낌이 비슷해서였음) 또 불여우가 좀더 다양한 OS에 맞춰 나와 있다는 점. 이런 것들 때문에 불여우를 선호하긴 합니다
하지만 크롬의 초기 기동속도는 다른 브라우저가 못 따라오죠. 이 밖에도 제가 찾아보지 않아서 그렇지 좋은 점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설사 아니라 해도 베끼기만 잘한 IE보다야 훨씬 낫지 않겠습니까?) 크롬도 참 좋은 브라우저죠.

확실히 크롬은 기본 상태로만 세팅해 놓고 쓴다고 생각했을때 좋은 브라우저긴 합니다. 문제는 제가 그 범주에 안 들어간다는 거죠 ㅋ

덧: IE 쓰다가 알툴바를 깔거나 좀 레벨이 있는 경우, 웹마를 접하고 신세계를 경험한다고 하는 친구들을 보면 저도 모르게 입꼬리가 올라간다죠 ㅋ 너네들 대체 언제적 기술을 보고 감탄하고 있는거니…

저는 윈도에서는 크롬 플러스,

리눅스에서는 크롬 아직 안 깔았습니다.(이제 정식 발표했으니 깔아야…

크롬플러스가 여러모로 더 좋아요 ㅋ

전 아버지 놋북에는 Ayakawa Build ( 이것도 Optimized 된, Customized 된 파폭 빌드의 일종 ), 제 컴에는 Swiftweasel K10 최적화 버젼, 공용놋북에는 Opera 씁니다.

Swiftweasel 이 너무 좋아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