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저히 넷북에서도 조차 IE를 못써먹겠습니다…
친구들에게도 IE띄우지 말라고 강요중…
너무 무겁고 속도가 엿인지라 ㅠㅠ…
아 저만 크롬 쓰는건가요? 외로워요 ~ ㅜ
저도 크롬을 쓰고 있고 여자친구 컴퓨터에도, 여자친구 어머님 컴퓨터에도
모두 크롬을 설치했습니다…
리눅스야 자체 업글 기능으로 대체가 되겠지만서도… 윈도우즈 버전은 구글 업데이트 깔리는거 때문에 짜증나서 못쓰겠더군요. 제대로 지우는 방법도 없고 (있긴 하지만 뭘 그렇게 지워야 하는게 여기저기 많은지) 항상 백그라운드로 프로세스가 돌아가고 있고… 구글 토크도 그렇고 왜 이딴 식으로 만들어 놨는지 모르겠습니다. 구글의 인터넷 서비스들은 좋아하지만 소프트웨어는 쓰기 싫어지더군요.
거기다 확장 기능도 아직은 미비하다 보니 전 환경에서 거의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녀석은 아직 파폭밖에 없네요.
전 파이어폭스 강요중 ㅋㅋ 이상하게도 MS 윈도에서 IE 뜬 걸 보면 좋던 기분도 갑자기 나빠지더군요. 진짜로.
저도 구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좀 걸립니다. 속도가 빠르지만 저사양 컴에 깔아 봤을 땐 속도도 큰 차이가 없는 듯 느껴집니다. 확장기능도 시간이 가면 더 좋아지겠지만 아직은 크롬이 상대적으로 적은 것, 창 모양새와 메뉴 배치가 기존(?)과 조금 다른 것(이건 단순히 익숙함의 차이인 듯. 처음 불여우를 쓴 이유는 오픈 소스라는 것보다 넷스케이프 4점대 버전과 느낌이 비슷해서였음) 또 불여우가 좀더 다양한 OS에 맞춰 나와 있다는 점. 이런 것들 때문에 불여우를 선호하긴 합니다
하지만 크롬의 초기 기동속도는 다른 브라우저가 못 따라오죠. 이 밖에도 제가 찾아보지 않아서 그렇지 좋은 점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설사 아니라 해도 베끼기만 잘한 IE보다야 훨씬 낫지 않겠습니까?) 크롬도 참 좋은 브라우저죠.
확실히 크롬은 기본 상태로만 세팅해 놓고 쓴다고 생각했을때 좋은 브라우저긴 합니다. 문제는 제가 그 범주에 안 들어간다는 거죠 ㅋ
덧: IE 쓰다가 알툴바를 깔거나 좀 레벨이 있는 경우, 웹마를 접하고 신세계를 경험한다고 하는 친구들을 보면 저도 모르게 입꼬리가 올라간다죠 ㅋ 너네들 대체 언제적 기술을 보고 감탄하고 있는거니…
저는 윈도에서는 크롬 플러스,
리눅스에서는 크롬 아직 안 깔았습니다.(이제 정식 발표했으니 깔아야…
크롬플러스가 여러모로 더 좋아요 ㅋ
전 아버지 놋북에는 Ayakawa Build ( 이것도 Optimized 된, Customized 된 파폭 빌드의 일종 ), 제 컴에는 Swiftweasel K10 최적화 버젼, 공용놋북에는 Opera 씁니다.
Swiftweasel 이 너무 좋아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