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achment=0:msuh6vrs]9.10_setup.png[/attachment:msuh6vrs]
9.04에서 바로 10.04로 넘어가려다가… 크리스마스를 앞둔 솔로라서 할 일이 없는 관계로 과감하게 클린 설치를 감행했습니다.
그래서 배경화면도… 칙칙하지 않게 이쁜 분으로 바꿨구요…ㅎㅎ
몇 가지 애먹인 부분이 있지만… 어찌되었든 당장은 큰 불편은 없을 듯 합니다.
(자잘한 문제들이 보이긴 하지만… 천천히 해결해가면 될 것 같구요…)
해당 내용은 정리해서 블로그에 올릴 생각인데… 제가 해결한 것들은 거의 없고… 거의 인터넷에 찾은 것이라…
별로 쓸 내용이 없더군요;;ㅎㅎ
입력기를 ibus를 그대로 사용할려고 했으나…
결국 navi를 설치했습니다.
이상하게 ibus에서 "한글"이라는 단어를 못 치더군요…-0-(2bul상태에서요, 그래서 태극모양으로 바꾸면 잘 되긴 합니다만… 이 놈은 또 caps lock)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ㅅ’입력하면, 'ㅆ’이 입력되는 등의… 자잘한 문제들이 보여도 참고서 쓸려고 했으나 인터넷에서 관련 자료들을 찾는 과정에서 navi 트레이문제 해결한 deb파일이 보여서 얼른 다운받아서 설치해버렸습니다.
콘키도… 9.04에서 사용하던 것을 그대로 사용할려고 .conkyrc를 백업해두었으나…
conky-color의 버전업이 되면서, 그대로는 적용이 안되더군요…-_-;;;(그래서 다시 만들고 코드를 수정하는 과정을 또 하게 되었다는…)
근데, 오늘 아침까지 가장 애먹었던 부분은 콘키가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을 해도 정상적으로 실행이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이 놈이 로그인을 하고 켜면 잠깐 떳다가 사라져버리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일일이 매번 다시 켜기는 귀찮아서 해결책을 구글을 통해서 찾아봤는데…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여기 포럼에서 찾은 자료였는데… 저는 그 분꺼를 그대로 하면 적용이 안되더군요…-_-; 그래서 차근차근 하나씩 스크립트를 테스트해가면서, 어찌되었든 자동으로 켜지게 해두긴 했습니다. 아… 이게 두서 없이 막 써버리니까 제가 무슨 말을 했는지도 모르겠네요…
원래는 스샷 올려놓고, 크리스마스 이브에 할 일없는 청춘 구제해주세요~~ 이런 한탄만 쓸려고 했는데…-_-;;
어쩌다보니 주저리 주저리 길게 써버렸네요;;;ㅎㅎ
아… 오늘은 넘어갔는 데 내일은 뭘 해야할 지… 또 고민입니다.ㅎㅎ
그럼 저는 소설 책(댄브라운의 로스트 심벌) 좀 읽다가 자야겟네요…ㅠ^ㅠ;
그럼 포럼 가족분들 메리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