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도 그렇지만 구글 이름 달고 나오는 것 중에 맘에 드는 프로그램은 바로 피카사!
정말 잘 만든 프로그램이더군요.(f-spot 갖다 버려…)
비록 와인으로 돌리는 절름발이 신세긴 하지만 리눅스에서도 잘만 돌아가니 별 문제는 없네요.
떠돌이님 블로그에서 3.1 까는 혁신적인(??) 문서를 보게되어 적용해 보았습니다.
윈도우에선 영문판 3.5 버젼을 쓰는데 이거 정말 물건이더군요. 이것도 한번 해볼까 생각중이네요.
3.5 버젼의 엄청난 기능중에 하나가 바로 얼굴 인식… 대박입니다. 써보시면 압니다.
잡설은 줄이고 스샷이나 하나 올려봅니다.^^
[attachment=0:2278rvqx]picasa.png[/attachment:2278rvqx]
휴~~ 삽질의 끝은 없군요. 피카사 아이콘 좀 이쁜거 써볼려다가 이상하게 꼬여버려서 사용자 하나 더 추가하고 온갖 설정을 다시 했네요.ㅋㅋㅋ
하지만 성공! 피카사 아이콘이 그놈 아이콘 테마에 따라 바꿔진답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설치할때 같이 설치되는 아이콘은 그대로 두고 그놈 테마에 따라 아이콘 바뀌게 하는거 엄청 번거롭네요. 리눅스용도 패키징 다시 해서 올려주면 고마울텐데 감감무소식이구요. 그리고 3.1 버젼에 이어 3.6 버젼도 가볍게 성공! 얼굴 인식 ㅎㄷㄷ 합니다.
얼굴인식은 잘 되는데 places 라고 지도와 연결 시켜주는 버튼을 누르면 다운되어버리는건 좀 별로인 듯 합니다.
아무튼 스샷 한방!
[attachment=0:33fq9844]picasa3.6.png[/attachment:33fq9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