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 너무 장황했던거 같은데요
저는 이것 저것 프로그래밍 쪽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지금 하는 것은 하나의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각각의 함수에 대해서 최적화 시키는 부분에 대해서 실험 하고 있는데요…
3가지(test1,2,3) 경우의 수에 대해서 각각 10번을 하는데요
함수를 10개 만들어서 사용했다고 하면 그중에서 하나만 다르고, 나머지 9개는 동일한 코드입니다.
3가지를 테스트 하였는데 2가지는 각 함수별 속도가 비슷한데
3번째에는 수행시간이 튀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랜덤 넘버 생성하는데 10초 걸리던 것이, 43초로 튀었습니다. 개수도 같고, 그 함수가 수행하는데 필요한 모든 파라미터가 같음에도 불구하고요…)
독립적으로 시간를 측정하고,속도측정은 gettimeofday() 함수를 이용하였습니다.
그 원인으로 제가 제거하지 못한 시스템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해서, 무엇인가를 체크한다던지, 수행한다던지 한거 같다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일단 제가 제거한 부분은요
시작응용프로그램에서
Check for new hardware, Evolution Alarm Notifier, Gnome Login Sound, 블루투스 관리자, 시각 보조기능, 업데이트 알리미, 원격데스크탑, 인쇄 대기 상태 애플릿, 전원관리자를 제거 하였고요
이전의 TTY-bash는 kill 시킵니다(시스템 감시에서…)
항상 실험 전에 재부팅 한 후에 네트워크 사용 체크 해제 하고,
TTY 모드에서 sudo invoke-rc.d gdm stop 으로 X-window를 종료시켰습니다.
실험 수행은 파일 하나 만들어서
컴파일(test1)
./test1
컴파일(test2)
./test2
컴파일(test3)
./test3
이런식으로 수행하였습니다.
혹시 실시간적으로(가끔 수행되거나, 일정 시간 간격이 있거나 하는…)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커널이 존재하는지 알고싶습니다…
(TTY 모드에서 gdm stop 이후에 프로그램을 수행시켜 놓으면, 화면 보호기가 작동하는거 같은데요…( : 입력을 넣어야 화면이 나타나는…) 이것은 어떻게 끄는지 알고 싶습니다.)
OS 버전은 Ubuntu 9.04 (32bit Desktop)이구요, 기본적인 업데이트 + CUDA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라이브러리 설치 빼고는 추가적으로 설치한 것들이 없습니다…(파폭 플래쉬 플러그인도 설치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