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울트라에디트같은 프로그램 리눅스용은 없나요?

제가 개발자라서 울트라에디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많은 분들이 vi를 사용하라고 하는데 제 실력으로는 안되고요.
로컬 컴에서 네트워크에 연결된 서버의 소스를 열어서 수정을 해야 합니다.
뭐가 좋은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추가질문]
vmware와 버추얼박스 중 어떤게 좋은가요?

호스트 os: 우분투 8.04
게스트 os: 윈도우 비스타(설치예정)

이렇게 설치하려고 합니다. 현재 vmware만 사용해봤기때문에 별 차이가 없다면 vmware를
설치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버추얼박스가 더 좋다면 버추얼박스를 설치하려고 합니다.

[quote="asakkum":2h1qkcyq]제가 개발자라서 울트라에디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많은 분들이 vi를 사용하라고 하는데 제 실력으로는 안되고요.
로컬 컴에서 네트워크에 연결된 서버의 소스를 열어서 수정을 해야 합니다.
뭐가 좋은지 추천 부탁드립니다.[/quote:2h1qkcyq]
기본적으로 서버에 접속해서… 라고 한다면 터미널이죠. 따라서 GUI 텍스트 에디터는 당연히 쓸 수 없습니다. 그러면 선택의 폭이 상당히 줄어들어 결국엔 emacs, vi 정도가 다 지요. 뭐 nano 도 있습니다만…

간단한 수정이라면 vi 나 pico(nano) 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vi 가 어렵다어렵다 해도 emacs 보다는 100배 쉽고, 초기 설정이 많이 필요하지도 않으며, emacs 가 안 깔린 서버도 있을테니까요. vi 나 nano 는 기본… 그리고 vi 는 점차 배워가면 많은 기능을 쓰실 수도 있습니다.

뭐 여기서 텍스트 에디터 호불호를 얘기하자는 건 아니고, 제 판단에 nano 는 완전 초보자용, vi 는 초보자이나 중급을 목표로 한 사람, emacs 는 중급에서 고급까지…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nano 나 vi 도 쓰는 사람에 따라서는 충분히 고급 활용이 가능하고요. 그 점에서는 vi 에게 더 좋은 점수를 주고 싶지만… 음… 절대 제가 vi 사용자라서 하는 소리가 아닙니다. ;;;

[quote="asakkum":2h1qkcyq]vmware와 버추얼박스 중 어떤게 좋은가요?[/quote:2h1qkcyq]
이런 질문은 언제나 case by case 겠지요.
별로 어렵지 않으니 둘다 써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간의 평은 vmware 가 전반적인 지원이 좋고, virtualbox 는 가볍게 쓰기 좋다 정도입니다.

제가 현재 VMware와 VirtualBox 둘 다 쓰고 있는데요, VMware 같은 경우 좀 느리지만 CPU 자원을 좀 덜 먹습니다. VirtualBox 같은 경우는 빠르지만 CPU 자원을 좀 먹는 편이고요.

그 외에도, 최신 버젼의 VirtualBox 같은 경우 홈뱅킹 시에 설치되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 문제가 개선되었다고는 하나 저 같은 경우는 아직도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충돌 때문에 VirtualBox로는 홈뱅킹 못하고요, VMware로는 잘 됩니다.

그리고 VirtualBox는 공유 폴더를 기본 지원하고, VMware 같은 경우는 오픈소스로 풀린 VMware Server 같은 경우 공유 폴더를 지원하지 않아 삼바 공유나 윈도우 파일 공유를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상용의 VMware 같은 경우는 공유 폴더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홈뱅킹 문제도 있고 해서 저는 VMware를 주로 씁니다만 VirtualBox가 속도면에서는 더 낫기 때문에 홈뱅킹 문제만 없다면 VirtualBox를 주력으로 쓸 것 같습니다. Sun에게 넘어가서 앞으로 비전도 괜찮은 편이고…

참고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