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애플이 슬슬 시동을 거는 군요…
덧니: 애플도 오픈소스 가져다 쓴 거 많을텐데… 왜 저러는지
솔직히 애플이 유닉스나 리눅스 같은 오픈소스쪽한테 저러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_-a
이런 싹퉁바가지 없는것들 같으니라구 ㅋㅋㅋ
재수없는 애플 새x들 차라리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방적이고 관대하지.
개이폰/스노우 개퍼드 만들고 정신줄 놓기 시작하네.
잡스가 컴퓨터 만지작 거려서 다행이지 만약 총 이라도 만지작 거렸으면
히틀러 못지 않게 세계 정복 할놈.
[quote="hid276":1494zs6d]재수없는 애플 새x들 차라리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방적이고 관대하지.
개이폰/스노우 개퍼드 만들고 정신줄 놓기 시작하네.
잡스가 컴퓨터 만지작 거려서 다행이지 만약 총 이라도 만지작 거렸으면
히틀러 못지 않게 세계 정복 할놈.[/quote:1494zs6d]
워워~ 진정하삼 ㅋㅋㅋ
아직은 HTC에 시비건 정도니까, 나중에 리눅스에 시비걸 수 있다는 건 확대해석인거 같습니다만,
안드로이드도 리눅스의 일종이지만…이번 소송은 경쟁 제품 견제의 의미입니다.
애플은 철저하게 돈 계산하는 회사입니다.
돈 될 짓은 하고, 돈 안될 짓은 안하죠.
HTC에 시비 건 이유는, 경쟁상대인 '안드로이드폰의 대표주자’이자 ‘구글의 안드로드이 사업파트너’ 타이틀이 HTC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계속 구글이나 안드로이드폰 진영에 대한 공격을 하겠지만, 리눅스 자체에 시비 거는 일은 없을겁니다.
리눅스 자체에 시비를 걸게 되면, 마치… 명확한 주인이 없이 전세계에 퍼져 있는, 그러나 하나하나의 알갱이들은 유망한 개발자들(?)인 구름을 상대로 싸우는 격이죠 ㅎㅎ 싸울 상대도 애매하고, 효과나 실용성은 더 의문입니다. 지금까지 리눅스진영을 상대로 한 싸움을 보면, 대체로…지지부진 했죠.
확실히 들아코님 말씀대로 애플의 소송은 방어적 특허-_-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경쟁제품 견제의 의미가 큽니다. 사실 애플은 전통적으로 데스크탑 리눅스를 발톱의 때로도 안보는 경향이 있기에 리눅스에까지 위협이 미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모바일 OS에서의 리눅스입니다. 인텔의 모블린, 노키아의 마에모, 인텔+노키아의 미고, 나아가 넷북과 모바일OS로서의 우분투는 충분히 애플에게 언제든지 소송을 당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확대해석입니다. 애플이 미쳤다고 리눅스에 시비를 거나요… 이미지 망하고 얻는 것도 없을 텐데.
HTC에 소송 거는 것은 구글을 견제하기 위함입니다. 안드로이드에는 시비 걸어도 리눅스에 딴지 걸 일은 없습니다.
말씀하신데로 저게 구글 안드로이드 견제의 의미도 있고
일단 특허 소송을 걸어놓으면 구글 입장에선 최소 3,4년 사업에 발목이 잡히는거죠~
그렇게되면 치고 나가야할 시기에 전투적으로 사업을 못하니까
시기를 놓치게 되서 소송을 지든 이기든 ~ 애플 입장에선 할만한 싸움인거죠
이성적으로 보면 저게 당연한거죠.
회사는 이익을 추구하기 만들어진 단체거든요.
그런데 잡스옹은 찔리는거 없나?
[quote="hanbin973":38h7v404]이성적으로 보면 저게 당연한거죠.
회사는 이익을 추구하기 만들어진 단체거든요.
그런데 잡스옹은 찔리는거 없나?[/quote:38h7v404]
저렇게 안 할 수도 있었기 때문에 당연하지는 않습니다.
[quote="포풍저글링":12edsu0i][quote="hanbin973":12edsu0i]이성적으로 보면 저게 당연한거죠.
회사는 이익을 추구하기 만들어진 단체거든요.
그런데 잡스옹은 찔리는거 없나?[/quote:12edsu0i]
저렇게 안 할 수도 있었기 때문에 당연하지는 않습니다.[/quote:12edsu0i]
회사라는 집단은 무제한의 이익을 추구할려고 하기에 당연한건데요.=.=;;
[quote="hanbin973":239l2we9]
회사라는 집단은 [b:239l2we9]무제한[/b:239l2we9]의 이익을 추구할려고 하기에 당연한건데요.=.=;;[/quote:239l2we9]
^^;;; 이건 아니죠 한가지 단서조항이 달려야죠
법이 허용하는 테두리안에서라는 조항이요
어찌보면 기우일 수도 있습니다.
애플이 오픈소스 진영에 시비 건다기 보다는
최근 구글과의 관계가 껄끄러워지면서 생기는 일이라고 보여지네요.
아마도 오래전 MS와 같이 일하다가 뒷통수 맞았던 악몽이 떠올라서 더 방어적으로 나오는 건지도 모르겠고요.
애플의 사파리나 구글의 크롬의 엔진인 웹킷은 결국 애플이 khtml 가져다가 개선한 포트인데
쉽사리 태클 걸기는 어렵습니다. Mac OS X의 커널도 마찬가지이고 (약간은 다른 라이센스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