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 요즘은 5살부터 학원 열풍…
정신 나갔음 아주 제대로…
참 걱정입니다.
나라에서는 사교육비 줄이겠다고 이 정책 저 정책 내어 놓는데 실제로는 사교육의 연령대는 점점 더 낮아지고…
예전까지만 하더라도 한국의 높은 교육열이 긍정적인 면이 더 많았지만 이제는 정말 지나쳐도 너무 지나친 것 같네요.
그렇다고 해서 한국에 그렇게 우수한 인재가 많이 배출되느냐, 그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흠 (…)
제 생각을 덧붙인다면,
우리나라는 아직도 '펜 굴리는 직업은 귀하고, 나머지는 천하다’는 사회의식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기때문에 자기 적성을 찾아가기보다는 "무조건 인문계, 무조건 명문대"라는게 어느새 목표가 된 것이죠.
(고려시대 문무차별이나 조선시대 사농공상의 영향을 받아서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학생으로써 씁쓸하네요.
다른나라에서는 이짓 안해도 인재 잘만 키우던데
에구, 저 사람들은 인재 만들려고 저러는 게 아니에요. 아이들을 괴롭히는 것 그 자체를 여가 생활처럼 즐기고 있을 뿐.
일본에서는 성인이 되어 부모와 함께 살면서 생활비를 내지 않고 부모의 힘으로 함께 사는 자식들을 패러사이트 자식(기생충 자식)이라고 부르면서 안좋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아직 우리 문화에서는 이해하기가 조금 힘드네요.
처음부터 사교육 줄이는건 불가능한일이었음 =.=;;
사교육이라는게…아주 무시무시한 순환고리를 가지고 있죠.
엄청난…사교육시장…그거 전국민의 몇 퍼센트가 거기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직장으로…
그게 없어지겠습니까. 없어지면 대한민국 경제에 타격이 올 정도죠.
우리나라에서 레드오션이지만 발 하나만 디뎌 놓으면 최소한 콩고물은 떨어져서 먹고 살 수 있는 시장이 바로 사교육시장이죠.
각종 교육 비리나 수험정보 누출 관련 범죄도 여기에 다 얽혀 있습니다.
부동산…부동산 가격의 오르고 내림…(아니 내리는 경우는 거의 없지) 어째튼 동향도 대부분 사교육과 연관이 있습니다. 땅투기, 부동산 열풍, 재개발, 아파트 전세난, 건설업계 비리나 부실공사 기타등등 많은 것들이 여기에 얽혀 있습니다.
사교육을 불러일으키는 수많은 대학, 자격증, 대회, 기타등등 도 전부 그 고리에 들어있죠.
사교육때문에 더 돈을 벌어야 하고, 결혼은 늦어지고, 애는 적게 낳고, 적게 나은만큼 더 잘 키워야 하고, 대기업 선호도가 높아지고, 일은 더 힘들어지고, 노동환경은 개선 안되고, 나라는 점점 더 노령화되고…기타등등 문제들도 이런 순환 고리의 한켠에 있습니다.
이 순환고리는 계속 돌고 돌며 더 빨라지고, 더 깊어지고 더 강해질뿐입니다.
한 개의 고리를 끊으려고 해도, 그게 옳다고 모든 국민이 생각한다고 해도,
다른 모든 고리를 끊을 수는 없고, 그게 옳다고 모든 국민이 생각하지는 못합니다. 어딘가 저 순환고리 한군데에 발을 디디고 서 있기 때문이죠.
그러니… 어설프게 부서진 순환고리는 곧바로 복원됩니다.
정치인중에 "사교육 잡기 위해 뭐뭐 하면 된다"는 식의 주장을 하는 놈들은 바보거나 사기치는 놈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 최대한으로 줄여서 말하자면 "국민들이 제일 나쁜 놈들입니다."
여기에 좀 더 덧붙이면 "현실도 현실이지만 그걸 만들었고 또 당연시하는 국민들이 제일 나쁜 놈들입니다."
여기에 또 더 덧붙이면 "현실이긴 하죠. 하지만 사교육 광풍을 불러일으킨 주체가 바로 국민들입니다. 그리고 [color=#FF0000:1okxf1sb][b:1okxf1sb]사교육 안(또는 못) 받는 아이들 무시하고 깔보고 또 그렇게 대하는 걸 당연시하고 있는 주체가 국민들입니다.[/b:1okxf1sb][/color:1okxf1sb] 결론이요? 국민들이 제일 (검열삭제)입니다."
여기에 또 또 더 덧붙이면…(이하생략)
[quote="포풍저글링":1zikb25q]이 문제에 대해 최대한으로 줄여서 말하자면 "국민들이 제일 나쁜 놈들입니다."
여기에 좀 더 덧붙이면 "현실도 현실이지만 그걸 만들었고 또 당연시하는 국민들이 제일 나쁜 놈들입니다."
여기에 또 더 덧붙이면 "현실이긴 하죠. 하지만 사교육 광풍을 불러일으킨 주체가 바로 국민들입니다. 그리고 [color=#FF0000:1zikb25q][b:1zikb25q]사교육 안(또는 못) 받는 아이들 무시하고 깔보고 또 그렇게 대하는 걸 당연시하고 있는 주체가 국민들입니다.[/b:1zikb25q][/color:1zikb25q] 결론이요? 국민들이 제일 (검열삭제)입니다."
여기에 또 또 더 덧붙이면…(이하생략)[/quote:1zikb25q]
왠지 설득력 있는데요!!
그래서 제 아이들은 우리나라에서 교육 안 시켰으면 하는 생각에 이민을 심각히 고려 중이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