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 9.04 on Core i5-750

i5 장만 기념으로 우분투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기존 c2q Q6700 대비 체감 속도 향상은 거의 없네요.
자꾸 암호 물어보는 게 귀찮아서 항상 root 계정을 사용하는데 awn manager는 root 계정으로 실행이 안되네요.
별 수 없이 대신 cairo dock을 설치했습니다. 어플 등록하는 게 귀찮기는 한데 일단 완료되니 별 차이 없네요.

뭔가 컴터가 힘든 일을 해보셔야죠… ㅎㅎ

웬만하면 그냥 암호 입력하면서 일반사용자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듯 하옵니다.
통촉하여 주옵소서. ;)

배경화면 좋으네요. 올려주시면 안될까요?^^

통계적으로 값비싼 고가의 음악악기(바이얼린 등등)을 구입하는 계층의 사람들은 전문가들이 아닌 아마추어 혹은 입문자들이라고 하네요.
컴퓨터도 예외는 아닌듯…

[quote="nhamfnad":3oxqlg25]통계적으로 값비싼 고가의 음악악기(바이얼린 등등)을 구입하는 계층의 사람들은 전문가들이 아닌 아마추어 혹은 입문자들이라고 하네요.
컴퓨터도 예외는 아닌듯…[/quote:3oxqlg25]
i5는 하이엔드도 아닌걸요 =.= 그리 비싸지도 않고…;;

바탕화면용 그림을 첨부합니다.

저는 전문가까지는 아니지만 초보도 아닙니다. 그리고 직업이 IT계열이니 아마추어도 아니라고 봐야죠.
진정한 초보는 고급 머신의 사양이 뭔지도 잘 모릅니다. 메모리 128킬로 바이트 달린 Apple IIe부터 컴을 사용했는데 세월이 많이 흐르긴 흘렀군요.

제가 처음 접했던 리눅스는 1996년도에 서점에서 발견한 slackware 2.3이었는데 며칠 전 slackware 13이 나온 것을 보니 반갑더군요.
오랜만에 설치해 보았는데 예나 지금이나 까다로운 수동 설치 과정은 달라진게 거의 없어 패키지 선택하며 헤매던 옛 기억이 떠오르더군요.
나이가 들어 귀차니즘이 생기다 보니 설정 다 맞추기 귀찮아 그냥 우분투로 돌아왔습니다. ㅋㅋ
근데 slackware에는 왜 gnome이 없는지 모르겠네요. 둘이 싸웠나?

싱글코어 유저의 입장에서 4개의 코어가 탑재된 프로세서는 하이엔드라고 할수 있죠. i5는 최고는 아니지만 그래도 고급프로세서 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리눅스를 데스크탑으로 사용하는 입장에서 과연 4개의 프로세서가 필요한지 의문입니다.
초보자들이 많이 찾는 이곳에 루트계정 사용을 자랑하는것은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진정한 파워유저라면 강분도님처럼 많은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컴터나 바탕화면 자랑이나 하지 마시구여… 나이에 맞게…)

"리눅스를 데스크탑으로 사용하는 입장에서 과연 4개의 프로세서가 필요한지 의문입니다." - 그럼 쿼드코어 사용자는 리눅스를 사용하면 안되겠군요.

그리고 루트 계정을 사용하라고 권장한 적도 없고 어떻게 자랑으로 보였는지 의문입니다.

"컴터나 바탕화면 자랑이나 하지 마시구여… 나이에 많게…" - 나이 많은 사람은 여기에 바탕화면 올리면 안되는군요. 그건 모르던 사실이네요.
"나이에 많게"가 아니고 "나이에 맞게"입니다. 일단 국어 공부를 좀 하고 오시는게 좋겠군요.

철자틀린것 지적 감사합니다. 수정했습니다. 제가 인문계 출신이 아니라서 국어가 약합니다. 이해하시길.

아참. 그리고… 보통 쿼드 밎 제온프로세서는 서버용으로 사용됩니다. 서버용 컴터에 멋진 데스크탑 환경을 꾸미는 것인
좀 납득이 가지 않구요, 만약 데스크탑으로 사용하신다면 과연 어떤 프로그램을 쓰시길래 그런 컴터가 필요한지
이해 할수 없군여.

귀찮아서 루트계정 쓴다는거… 광고 아닌가여_ ( 귀찮으면 루트계정 쓰라는…)
루트사용시 발생되는 문제는 본인이 책임지는거 아니가여.
스크린샷 게시판에는 스크린샷만 올리시죠. 안된다 이래저래 말씀마시고… 얌전히…

제온이 서버용이라는 것은 아는데 쿼드도 서버용이라는 정보는 출처가 어디죠?

http://www.intel.com/cd/products/servic ... 327643.htm 에서 보니 데스크탑 프로세서에 i7까지 있는데요?

그리고 남이야 데스크탑에 쿼드를 쓰던 옥타를 쓰던 무슨 상관인가요?

루트사용시 발생되는 문제는 본인이 책임지는거 맞습니다. 그래서 제가 루트 계정 사용하는 것에 가타부타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스크린샷 게시판에는 그림만 올려야 되고 글은 쓰면 안되는군요.

…글 분위기가 영… -_-

자제자제…
릴렉스

회사에서 제가 하는 작업 중에 c2d E5200 2.5GHz에서 보통 10시간 정도 걸리는 일괄 처리가 있는데 이 머신에서 한번 돌려보고 싶네요.
Trados Synergy라고 일종의 번역 전처리 프로그램인데 성능 차이를 확실하게 알 수 있을 텐데 지금 당장은 처리해야 할 번역 데이터가 없군요.

오랜만에 이곳에서 신랄한 내용의 댓글이 오고 가네요.

서로 오해 푸시고… 다시 이곳 분위기에 맞게 부드럽게… 릴렉스… ^^ :D

헐… 스샷 게시판은 잊고 있었는데 이런 일이…

자꾸 나이가 많네 어쩌네 하다보니 마치 노인이라도 된 듯한 기분이… 아직 40도 안됐는데 말이죠.
게다가 데스크탑에 쿼드 쓴다고 걸고 넘어지는 황당한 경우를 다 보고… ㅋㅋ

서버로 쓰면 서버고… 데탑으로 쓰면 데탑이고… =.=
컴터 사양은 뭔 상관이 있을까요;;
p3데탑으로 서버 쓰는 사람도 있고, 놋북으로 서버 쓰는 사람도 있잖아요 ㅎㅎ

음… 리눅스에서 쿼드 코어를 쓸 일이 뭐 있냐는 말은 좀…
그럼 윈도에서는 쿼드 코어를 쓸 일이 딱히 뭐가 있죠?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필요할 수 있는건데
알지도 못하면서 남 컴퓨터 사용하는데 그런 사양이 왜 필요하냐는 말은 좀 그러네요…
거기다 나이 얘기는 또 왜 나오는건지…
뭔 말이 하고싶은건지…

얼마전에 제온 달린 컴 하나가 놀고 있는 것이 안타까워서 데스크탑으로 쓰려고 시도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 때 실패한 이유는 시끄러워서였습니다. -.-;; 조용한 쿨러 사려니 돈 아깝고 ㅋㅋ

[quote="z980":1d6600lk]음… 리눅스에서 쿼드 코어를 쓸 일이 뭐 있냐는 말은 좀…
그럼 윈도에서는 쿼드 코어를 쓸 일이 딱히 뭐가 있죠?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필요할 수 있는건데
알지도 못하면서 남 컴퓨터 사용하는데 그런 사양이 왜 필요하냐는 말은 좀 그러네요…
거기다 나이 얘기는 또 왜 나오는건지…
뭔 말이 하고싶은건지…[/quote:1d6600lk]

윈도에서 쿼드쓸일은 게임이 있죠…
리눅스에서 쿼드쓸일은 서버용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많은 회사에서 서버샤양으로 쿼드를 씁니다.)

제가 말쓸드리고 싶은것은 남이야 스포카를 구입해서 시내주행을 하든 뭐하든 상관할바는 아니지만.
문제는 글쓴이의 루트계정 광고가 눈에 걸리기 때문이죠… 마치.

버스요금내기 귀찮아서 무임승차했더니만 안되더라…
끝내 실랑이 버리다가 마침내 탔다…
스샷올립니다…

뭐 이런투의 말씀이신대 멀정히 돈대고 승차하는 초보분들 (즉 루트계정 안쓰고 sudo 명령쓰시는…) 분들이 보시면
오해의 소지가 있을것 같아 딴지 건겁니다. 그런데 … apple II 부터 어쩌구 저쩌구… 먼저 본인의 나이 많은 컴터경혐을 자랑하시니…
참나…
결국 비싼 컴터를 집에서 놀리고 있는것 같아, 결국 아마추어에 비유한거죠…(기껏 달린 답글이 국어공부하고 와라는 등…)
정말 고수들은 자기 컴터를 대놓고 자랑하지 않아요.

이 글타래 제목을 보세요. 스크린 샷만가지고 어떻게 Core i5인지 어떻게 알까요?
만약 진정한 고수라면 벤치마크 수치를 비교 하곘지요… .

과연 개인용 쿼드컴터가 데스크탑 컴퓨터로서 우리에게 필요한지는 자유게시판에서 토론 하는것이 옳다고 생각이 되네요,
스샷게시판에는 스샷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