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compiz 창최소화 크러쉬 현상

이번에 13.04가 나오면서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만
역시 unity에 대한 인상을 찌부리게 하는 일이 잦은 것 같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소화 시 슬라이드 형태로 최소화 되는 데 버튼만 클릭하면 뻗어 버리고 맙니다.
예전의 11.x대의 unity에선 ATI 그래픽 카드를 사용했으므로 직접적인 비교는 불가능 하겠지만
nvidia 그래픽 카드로 변경하고 나서는 어떤 버전대의 unity를 사용하더라도 최소화 버튼만 클릭하면 자주 뻗어 버립니다.

unity 초기화에서 부터 compiz 초기화, cache 삭제, compiz 효과 변경등 여러 방법이 통하지 않네요!

다른 분들도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 궁금하군요!
다만 최소화 시 크러쉬 현상을 제외한 부분 이외에는 크게 문제 삼을 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어째든 엔비디아 티어링 현상만 아니라만 KDE가 최고인 것 같습니다.
할수 없이 그놈 쓰는 xx 같은 일이 하루 속히 없어 지길 희망합니다.

음…! 그놈 3.8로 업데이트 하신 분들 중 위의 글과 같이 창 최소화 시 다운되는 현상을 겪고 계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 하셔서 그놈 3.6으로 downgrade 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먼저 그놈 3.8로 업데이트 하신 분들 중 아래 gssettings을 적용하신 경우 터미널에서 아레 코드를 실행 하시기 바랍니다.

gsettings set org.gnome.settings-daemon.plugins.background active false

위의 코드를 실행하신 후 재부팅 하시고 gnome-tweak-tool의 데스크탑 항목에서
Have File manager handle the desktop 항목을 on으로 변경 하십시오.
맨 바탕의 화면을 그대로 사용 하셔도 무방하시다면 위와 같이 설정 하셔도
창 최소화 시 다운되는 현상이 일어 나지 않더군요!

그러나 그놈 3.6으로 downgrade를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서 downgrade 하시기 바랍니다.

[url:5f5yqltv]http://www.omgubuntu.co.uk/2013/04/gnome-3-8-ppa-for-ubuntu-gnome[/url:5f5yqltv]

적용 후 재 부팅하시면 다운 되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더군요!
gnome-shell을 적용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unity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어째든 3.8로 업그레이드 후 아래 코드를 실행시키면 창 최소화 시 다운되는 현상이 일어 날 수 있음을 사전에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아래 코드를 무시 하신다면 위의 현상이 일어 나지 않더군요!

gsettings set org.gnome.settings-daemon.plugins.background active true (#주의 하실 것)

해결책을 아시는 분께서는 정보를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