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로 부팅을 했을때 아무진행이안됩니다

원래 윈도우7->우분투 순으로 설치해서 잘 사용하던 중에
윈도우를 포맷하는김에 윈도우8로 했다가 마음에 안들어서 윈도우7로 다시 설치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분투로 부팅을 선택하는 창도 안나오고 해서 이참에 우분투를 다시 설치하고자 하는데

저번처럼 같은 usb로 설치를 하려고합니다.

문제는 iso파일을 받아서 unetbootin, ultraiso, universial usb 등등 여러가지를 사용해서 구워봤는데도
usb로 부팅했을 때, 그냥 검은화면에 흰색 줄만 하나 깜빡거립니다(윈도우 부팅할때처럼)
그리고 아무 과정으로 넘어가지 않아요

usb가 문제인가 싶어서 다른 usb로 도전을 해보았고, 이미지도 여러번 새로 받아봤고, 심지어 cent OS까지 해봤는데 똑같습니다.

BIOS도 건드리지않았고 부팅우선순위도 usb먼저이며, 계속 안되서 초기화를 해봤는데도 안됩니다.

이건 뭔가 문제인가요?

그냥 검은화면에 커서만 깜빡이고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윈도우7을 usb에 넣어서 해도 안됩니다.

그래서 저번에 윈도우7을 D드라이버에 넣어서 하드설치를 했었고요…

MBR문제인가요?..

그냥 usb를 꼽았을 때 아무런 화면의 출력이 없이 커서만 껌벅인다는 말씀이신가요?

글쎄요, usb 포트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컴의 본체 뒷면에 있는 usb 포트에 꼽아서 작업해보시고 안된다면
2가지 이유 정도로 추측 가능 합니다.

하나는 usb 자체에 문제가 생긴 경우이며
둘째는 아마 윈도우에서 부팅 usb를 만드셨을 것인 데 바이러스 백신(v3, 알약, 네이버, antivir등)에 의해
부팅 영역 생성이 자동 차단 되었을 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차단시 메세지가 출력 됩니다.)

두번째의 경우에는 백신의 실시간 감시 기능을 끄고 새로 부팅 usb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가급적 Universal usb installer를 사용 하시기 바랍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뭘 해도 되지 않아서
검색에 검색을 계속 했더니
usb기기가 문제였습니다.
윈도우에서 cmd들어가서 diskpart 명령어로 usb를 뭔가 활성화 시키니까 어찌 되네요.
그런데 왜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