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외장하드 인식 관련 문제

사용중인 PMP가 있습니다. FAT32로 포맷되어 있고 연결시 usb 외장하드로 인식합니다. 화면에 외장하드 아이콘이 떴고요.(정확히는 일반 하드디스크 아이콘이 아니고 PMP 아이콘) 그런데 더블클릭으로 열려고 하자 노틸러스 창이 열리는 듯하더니 죽어버립니다. (죽지 않더라도 읽는 데에 시간이 무척 많이 걸립니다.) 9.04로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는 사용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시스템 감시에서 노틸러스 프로세스를 죽였더니 한참 후에 강제종료가 되긴 합니다. 이후 노틸러스를 다시 열어보면 외장하드는 마운트 상태로 있습니다. 거기서 들어가니 동작은 하는데 화면상의 하드 아이콘이 사라져 있습니다.

영 찜찜하네요. 버그인 것 같은데 구글에서 뒤져봐도 뾰족한 답을 못 찾겠습니다. ㅜㅜ

cmos에 들어가셔서…
usb support 이부분을 enable로 바꺼줘보세요.
제경우 nautilus가 뜨긴뜨는데 들어가질 못하는 문제때문에 고민고민하다가 저거 옵션바꾸고 제대로 뜨더군요…
저 옵션 바꾸고 usb부팅도 잘 됩니다 ㅋㅋ.

여튼 제 경우는 그런것이고 님의 경우는 다른 문제 일수도 있습니다.

usb가 골때린게 제품마다 인식을 잘하는넘도 있고 어떤넘은 인식자체를 잘 못하는 놈도 있고 하더군요
엠에스윈도우즈에선 잘되는데 유난히 리눅스에서 버벅대는 넘들이 간간히 있긴합니다 전체가 다 그런건 아니구요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여튼 참고해보십시오.

CMOS상에서 USB support 부분은 이미 enable로 되어 있더군요.
결국(?) MS 윈도로 부팅해 거기에 물려서 조각모음 한번 해주고 PMP 레지스트리 초기화(Win CE가 깔려 있습니다) 한번 해주니 조금 나아진 듯도 합니다.

아무튼(?)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