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box 4.04 에서 한글2007 사용시 다운됩니다

우분투 10.10에 virtualbox 4.04를 설치하였습니다…

virtualbox에 windows7을 깔고 사용중입니다…

윈도우 게스트에서 다른 프로그램은 잘 쓰고 있습니다만… 유독 한글2007만 기동을 하면 virtualbox가 다운이 됩니다. (특히 특수문자입력(CTRL+F10)할려고 하면 더욱 그러합니다.)

한글2010버젼을 설치해봐도 똑같은 증상이 발생하고, 윈도우xp를 게스트로 해서 사용해봐도 마찬가지이네요…
extenstion pack을 설치,제거하고 해도 똑같은 것으로 봐서 설치유무와는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virtualbox 3.2 버젼을 사용할때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virtualbox에서 아래아한글을 사용할 수 없다면 리눅스를 호스트로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구글링해봐도 답이 없고… 하드를 몇번을 갈아엎어가면서 삽질을 해봐도 해결이 안되네요…
고수님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참. 리눅스 커널은 최신의ape버젼을 사용합니다(정확한 버젼번호는 잘 기억이 안납니다) 메모리가 3G가 달려 있어서…
그리고 비디오 드라이브는 Nvidia 독점 드라이버 설치했구요…

흠 저도 우분투 10.10에 virtualbox 4.04를 이용해서 windows7을 사용중입니다.

처음에 한글 2010을 깔았었는데, 한글을 실행하면 자꾸 다운이 되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역시나 업데이트나 extention pack과는 무관하게 다운이 되더군요.

그래서 한글 2007을 깔았는데, 그 이후 아무런 문제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뭔가 virtualbox와 한글 사이에 문제가 있긴 한 것 같은데,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하네요;

viewtopic.php?f=22&t=16270

역시 다운그레이드 밖에 없군요…

3.2로 다운그레이드하고 나니 잘돌아갑니다…

감사합니다…

이번에 릴리즈된 4.0.6 버젼에서는 다운이 되지 않고 잘 돌아가네요… ^^

버그 수정이 되었나 봅니다.

오 그렇다면 정말 반가운 소식이군요.

11.04에서도 잘 돌아가나요?

제가 알고있는 상식에서는 아마 한글하고 비추얼박스하고 언어팩충돌때문에 다운되었던거 아닐까요…
비추얼박스로 리눅스를 돌리고 있다는 뜻은 결국에는 비추얼박스를 돌리고있는 윈도우와 비추얼박스에서 실행되는 리눅스간에 언어팩충돌인거 같은데요…일단 제가 잘못알고있는게 있으면 알려주세요…이제 막 들어온 초보라잘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