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우분투 커뮤니티 인증 우분투 가이드북 "Welcome to Ubuntu" 예약 판매 시작

포럼에 처음 새 소식란에 글을 올리면서 그것도 광고 글-_-이긴하나 염치 불구하고 써보겠습니다.

드디어 드디어 아기다리 고기다리던 국내 최초의 우분투 가이드북 "Welcome to Ubuntu"의 예약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http://www.yes24.com/24/goods/4395326?scode=032&srank=2

표지에도 있듯, 한국 우분투 포럼 공식 인증 가이드북입니다. 실력자 강분도님과 김성윤님의 감수 아래 책을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책의 완성에 있어서 우분투 커뮤니티가 아니었다면 사실 책을 완성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만큼 커뮤니티의 힘으로 만들어진 책이고, 커뮤니티와 함께하는 책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책의 제목에 있어서 저 개인적으로는 Just Fun Ubuntu를 택하였으나 출판사 회의 단계에서 Welcome to Ubuntu로 수정되었습니다. 이름을 보면 우분투 입문서 같은 느낌을 주지만, 사실이 그렇습니다-_-

책의 거의 대부분이 스크린샷으로 덮여있고, 터미널 명령어는 일절 등장하지 않으며, 책의 반정도가 우분투 자체에 대한 설명이 아닌 우분투 위에서 돌아가는 응용프로그램의 소개가 들어있는 그런 이상한 리눅스 책입니다. 심지어 책의 한 장은 "윈도우즈와 공생하는 비법"이라고 하여 Wine과 Virtualbox 같은 이단(?)의 소개가 자세히 실려있기도 합니다.

기존 우분투나 리눅스를 오랫동안 사용하시던 분들께는 너무 쉽게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이 책은 처음 우분투를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한 책이니 많은 이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책 부록에는 우분투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방법을 적어두어 책의 판매가 곧 커뮤니티의 확대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동봉되는 CD는 우분투 10.04.1을 기반으로 만들었습니다. 코분투 제작팀과 함께 제작하여

  1. 한글 환경이 완벽하게 적용되어있고,
  2. 최대한 책에 있는 그대로를 반영하였으며,
  3. 기존 우분투 10.04의 버그를 잡고, 11월 5일까지의 누적 업데이트를 반영하여 그 상태 그대로 써도 충분히 안정적이며
  4. 전용 업데이트 저장소를 통해 최신 패키지의 업데이트 등 확실한 A/S를 보장해드립니다.

응당 우분투 책이 예판 되었다는 소식을 들음과 동시에 포럼에 와서 글을 남겼어야 했으나 블로그에 홍보글이 늦어지는 바람에 이제서야 올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ㅠㅠ 그리고 책의 출간이 곧 우분투의 국내 저변을 크게 확대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사이트 출판사에서 suapapa님의 아두이노 책을 비롯한 좋은 책들을 많이 내는군요.

책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단(?) 관련 내용을 포함한 것은 저도 한국 사정 상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잘 팔리길 바라겠습니다 ㅋㅋ 저도 사겠습니다. ㅎㅎ

이제 공식적으로 나왔군요 ^^;
그동안 수고 하셨습니다. :!:

우어어어~~

몇달간 로그인을 하지 않았것만 떠돌이님께서 로그인을 하게 만드시네요.

예전에 그렇게 겸손을 떠시더니 결국 책까지 내시는군요. 훗훗훗…

저는 아마 구입하지 않겠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 주위에 우분투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입문 하려는 사람에게 추천해야 겠습니다.

떠돌이님 그리고 그 외 이책이 나오기까지 고생하신분들 수고하셨습니다! =)

책도 많이 팔리고 우분투도 널리 사용되길 바랍니다. :D

인터넷 뱅킹 사용법도 있으면 좋았을텐데요.
(너무 간단해서 설명이 필요 없는 것인가요?)

오오 축하드립니다+_+)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저처럼 서점에서 우분투 관련 서적들을 찾으러 다녔을 것입니다.
그 분들에게나 우분투를 처음 배우는 분들에게 최고의 희소식이 되겠네요.

아, 나도 사고 싶은데 …
프랑스까지 배송비가 너무 나오겠죠?

축하드립니다!!

잘 되길 바랍니다!!

오오! 오오!

목차만 보아도 쉽게 접근할수 있는 책이란걸 느낄수 있네요.
한가지 아쉬운점 책표지에 우분투 등록상표(?)가 없다는거… :cry:

ㅎㅎㅎ 떠돌이님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이책은.ㅡ.ㅡ; 월급이나오면 사보겠습니다ㅠ.ㅠ…
월급날이 다음주인지라.ㅎㅎㅎㅎㅎ

폰트를 우분투로 하시지 너무 폰트가 늦게 나온건가 :D

우왓 정말 ㅊㅋㅊㅋ 드립니다~!

GUI 위주의 설명이 리눅스 사용자들의 저변을 넓히는데 매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겸손의 말씀과는 달리 오히려 커맨드라인 명령어를 감춘 것이 전 매우 잘하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ㅎㅎ.

아무튼 다시 한 번 축하드리고, 감사드리며, 존경합니다. ^^

고생하셨습니다. ^^

일단 학교 도서관에 구매신청을 했습니다.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출간까지 시간이 좀 있으니 기다려보고 결과가 나오면 다시 댓글을 달겠습니다.

처음 리눅스를 깔고 뻔질나게 떠돌이 님 블로그에 드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 많은 도움, 많은 배움을 받았는데 이 책으로 말미암아 저같은 사람이 조금이라도 늘기를 희망합니다.

수고하셨고 축하드리며 또, 감사합니다.^^

[quote="kgbtdk":2l6upyxc]일단 학교 도서관에 구매신청을 했습니다.

수고하셨고 축하드리며 또, 감사합니다.^^[/quote:2l6upyxc]

그렇게 지원해드릴 수 있겠군요!~!

저도 시간나는데로 구매신청해보겠습니다.

축하합니다.

금방 주문하고 결제마쳤습니다.

정말 기념할 만한 일입니다.
우리나라 우분투 리눅스 역사에 한 획을 그으셨달까.

[quote="draco":r577b5n3]정말 기념할 만한 일입니다.
우리나라 우분투 리눅스 역사에 한 획을 그으셨달까.[/quote:r577b5n3]

거의 최초의 ‘일반 사용자를 위한’ 리눅스 가이드북일 듯 합니다 ㅋ

여튼 저도 돈 생기면…

한 권 사서 티 안 나게 살짝 읽어보고
옆 동네 친구에게 미끼로 던져 줘야겠어요. 8-)